금요일, 11월 29, 2024
HomeMarket틱톡, 탑 크리에이터 콘텐츠로 NFT시장 진출

틱톡, 탑 크리에이터 콘텐츠로 NFT시장 진출

소셜 미디어 플랫폼 틱톡(TikTok)이 선도적인 트렌드 세터들로부터 영감을 받은 새로운 컬렉션으로 NFT 시장에 첫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30일, 틱톡은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콘텐츠에 대해 인지하고 보상받을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인 ‘틱톡 탑 모멘츠(TikTok Top Moments)’를 발표했다.

이 NFT 프로그램은 이더리움에서 출시되며, 레이어 2 NFT 프로토콜 불변성(변경할 수 없는 성질)을 위한 새로운 스케일링 솔루션인 불변성 X에 의해 구동된다.

틱톡 탑모멘트는 네트워크상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터들의 틱톡 영상 6편을 선별해 상영한다고 한다.

각각의 것들은 틱톡을 세계에서 가장 큰 소셜 네트워크 중 하나로 만드는 데 있어서, 이러한 크리에이터들의 영향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다.

회사 측은 이번 판매 수익금이 콘텐츠 크리에이터 및 NFT 아티스트에게 직접 전달될 것이라고 밝혔다. 틱톡은 전반적인 사업 전략의 일환으로 서서히 블록체인 기술 쪽으로 선회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최근 보도한 것처럼, 이 회사는 틱톡 사운드라는 새로운 기능을 중심으로 블록체인 스트리밍 플랫폼 오디우스와 제휴했다.

이 통합으로 오디우스 사용자들은 프로토콜에서 만들어진 노래를 틱톡으로 내보낼 수 있다.

한편, 틱톡은 약 10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시청자들은 새로운 아티스트들과 노래들을 발견하기 위해 앱에 의존하고 있다.

오디우스는 2020년 10월 메인넷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사용자 기반이 500만 명으로 성장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