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핀테크 업체인 델리오가 지난 18일 대체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 ‘01etc(공일이티씨)’가 여름철을 맞아 7월 20일부터 약 2주동안 NFT 기획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기획전은 주제는 ‘여름의 발견(Less Monday, More Summer)’이며, 신진 아티스트 5명이 복잡한 도시 삶으로부터 벗어나, 낯선 지역에서 즐기는 여름을 나타낸 NFT 작품으로 이루어져있다.
한편 이번 7월에 진행되는 기획전은 더운 여름 날씨를 연상시키는 감각적인 NFT 작품을 제작하는 총 5명의 신진 작가들이 참여한 바 있다.
핵심적인 출품작으로는 핑거 휴먼(FINGER HUMAN)의 ‘Daddy’s Hand’를 비롯해 몽달(Mongdal)의 ‘가게 놀이를 해요’, 코멧윤(Cometyooon)의 ‘Vacation 01’ 등을 포함해 총 12 작품을 공일이티씨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공일이티씨의 한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되는 기획전은 더운 여름을 보내는 분들이 잠깐이라도 작품을 통해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안온한 휴식을 느끼시기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향후 다양한 작가들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사람들의 일상을 보다 풍요롭게 하는데 도움이 되는 작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공일이티씨는 콜렉터와 크리에이터가 합당한 보상을 누릴 수 있도록 마련된 NFT 마켓플레이스로 알려져있다.
회사는 현재 거래 수수료 면제 혜택을 비롯해 회원들에게 다양한 리워드를 지급하고 있다. 또한 한 달에 1회 정도 다양한 테마로 기획전시를 운영해나감으로써, NFT 예술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지난 6월 중순, 델리오는 NFT 마켓플레이스 블루베이가 ’01etc(공일이티씨)’로 리브랜딩을 단행한다는 소식을 발표했다.
당시 블루베이는 ‘NFT의 시작, 01etc로부터’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01etc’로 서비스명을 개칭하고 전 세계에 존재하는 모든 NFT 상품을 담아낼 것이라는 포부를 나타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