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현지시간) AMB크립토에 따르면, 암호화폐 채굴 및 인프라 개발사 블록웨어 솔루션이 최근 ‘비트코인 사용자 채택’이란 보고서를 발표했다.
해당 보고서에는 “2030년 비트코인 채택률이 10%를 넘으며 급증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또한 “비트코인이 ‘자동차, 라디오, 유선전화, 전기, 스마트폰, 타블렛, 휴대폰, 인터넷, 소셜미디어’ 등과 같은 혁신 기술들처럼 폭발적인 글로벌 채택이 이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서 “비트코인이 지닌 ‘직접적인 경제적 보상, 엔드게임에 도달한 거시적 환경, 인터넷에서 가장 효율적인 정보 확산 상태’ 등의 요인을 통해 더욱 빠르게 채택률을 높일 수 있다고 내다봤다.
또한 이날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갤럭시 디지털 최고경영자(CEO) 마이크 노보그라츠가 텍사스에서 진행된 컨퍼런스 2022에 참석한 자리에서, 다음 암호화폐 슈퍼 사이클이 4분기에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그는 “비트코인이 미국 주식보다 먼저 바닥을 칠 것으로 예상한다”며, “내 기대는 4분기에 다음 암호화폐 사이클이 시작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때 비트코인은 주식을 벗어나 시장을 주도할 것이다. 나는 암호화폐가 분리되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또한 노보그라츠 CEO는 다음번 강세 시장을 어떻게 주도해야할 것인 지에 대한 질문에 “욕심내고 싶은 충동과 싸워야 한다”면서 “루나 초기 투자자는 300배 이상 쉽게 수익을 냈고 이러한 현상이 시장에게는 현실적이지 않다. 너무 빨리 움직인다면 다 이유가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당신이 무엇에 투자하고 있는지 분명히 알아라. 18% 이익은 그냥 낼 수 있는 게 아니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