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1월 16, 2024
HomeToday블록체인 동영상 플랫폼 ‘체인플릭스’, 미디어국토대장정 조직위와 업무협약 체결

블록체인 동영상 플랫폼 ‘체인플릭스’, 미디어국토대장정 조직위와 업무협약 체결

체인플릭스가 최근 지속적 상생협력 모델 구축을 목표로 미디어국토대장정 조직위원회워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지난 4월 초, 블록체인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인 ‘체인플릭스’의 운영사인 ㈜잼픽은 ‘미디어 국토대장정 조직 위원회’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미디어 국토대장정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고있는 소상공인들에게 힘을 주기 위해 100명의 셀럽과 아티스트들이 100개의 콘텐츠를 구성해, 대한민국 미디어 대동여지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체인플릭스’는 웹 3.0 블록체인 바탕의 서비스로 분산형 스토리지 특허를 받은 후 이를 성공적으로 상용화한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다.

‘체인플릭스’의 특징은 플랫폼 내 생태계를 이용자들과 공동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며, 이 과정에서 공정한 절차로 보상이 주어지는 유저 중심의 환경이라는 점이다.

남기영 미디어 국토대장정 조직 위원회 위원장은 “향후 확장 가능성이 높은 ‘체인플릭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또한 “‘미디어 국토대장정 캠페인’의 콘텐츠를 비롯해 각종 축제, 지역 브이로그, 전시, 테마 공간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활발하게 추진할 것”이라고 포부를 나타냈다.

오정석 ㈜잼픽 대표는 “179개국의 이용자들이 현재 사용중인 ‘체인플릭스’에서 ‘미디어 국토대장정 캠페인’을 위해 협력하며 대한민국의 아름다움과 세계화의 캠페인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향후 미디어 국토대장정 위원회를 바탕으로 각 지역의 셀럽과 크리에이터 및 지망생 들이 ‘체인플릭스’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진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양사는 ‘체인플릭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미디어 국토대장정 갬페인’ 공식 채널을 서비스 운영할 계획이며, 앞으로 지역 축제를 비롯해 테마 공간, 관광, 메타버스 협업 등 협력 확대와 4차 산업혁명의 신기술 등을 활용해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적으로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