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1월 16, 2024
HomeToday미 연방예금보험공사, FTX US 등 5개 기업에 'FDIC 가입' 암시 금지명령

미 연방예금보험공사, FTX US 등 5개 기업에 ‘FDIC 가입’ 암시 금지명령

1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 연방예금보험공사(FDIC)가 암호화폐 거래소 FTX US를 비롯 4곳의 기업에 FDIC에 가입돼 있다는 거짓 정보를 암시하는 모든 내용을 삭제할 것을 명령했다.

FDIC는 해당 기업들이 공사에 가입돼 있다고 거짓 주장을 함으로써, 투자를 유도하고 있다고 지적한다.

FDIC는 “기관 예금 보험에 가입돼 있다는 허위 주장 및 암시하는 행위를 금지한다”며, “회사명ㆍ광고 및 기타 서류에 FDIC 단어를 이용해 투자를 유도해선 안 된다”고 설명했다.

앞서 FTX의 미국 법인 FTX US의 최고경영자(CEO) 브렛 해리슨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고용인의 직접 예금은 FDIC 보험 은행 계좌에 보관된다”고 언급한 바 있다.

해당 트윗은 FDIC의 명령이 내려진 후 삭제된 상태다. FTX US와 함께 해당 중단 명령을 받은 곳은 크립토뉴스닷컴, 크립토SEC닷컴, 스마트애셋닷컴, FDIC크립토닷컴 이다.

또한 이날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블록(구 스퀘어)의 잭 도시 CEO가 P2P 결제 서비스 ‘캐시앱’과 관련해, 소비자금융보호국(CFPB)의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CFPB는 2020년 8월 및 2021년 8월에 요청한 데이터를 블록 측이 미제출했다며, 캐시앱의 민원 및 분쟁 처리 실태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CFPB는 연방 법원에 청원서를 제출, 캐시앱 관련 조사를 강제할 수 있도록 승인해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같은 날 헌팅턴 벨리 은행의 자회사 HV Corp(HVB)와 메이커 다오가 스테이블코인 DAI의 미 규제 금융 기관 상업 대출 활용을 위한 거래를 완료했다.

이번 거래를 통해 1억 달러 상당의 DAI가 현지 규제의 보호를 받는 브로커-딜러에 의해 달러로 환전되었으며, 해당 자금은 델라웨어 신탁 계정에 예치되었다. 예치 된 자금은 향후 HVB가 대출 자금 조달을 위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거래의 경우, 규제 적격 금융 기관을 통해 파생된 자산 수익이 DAI 스테이블코인 운영 수익으로 전환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지적이다.

이를 두고 EVP의 휴 W. 코넬리 최고 대출 책임자는 “메이커DAO 커뮤니티는 규제를 피하려고 시도하기보다는 미 규제 기관과 협력하여, 디지털 통화의 일부를 규제 기준을 수용하며 부동산의 지원을 받는 ‘이자수익 자산’으로 전환하는 것을 통해 수익을 창출했다”고 강조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