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월 11, 2025
HomeMarket메타 급등 등 나스닥 상승 마감에 비트코인 이틀째 상승세 이어가

메타 급등 등 나스닥 상승 마감에 비트코인 이틀째 상승세 이어가

어제에 이어 암호화폐 대장주 비트코인이 이틀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간밤 메타를 비롯한 기술주의 실적 호조로 뉴욕 증시가 상승하면서, 나스닥과 동조화를 보이고 있는 비트코인도 오름세를 보이며 한 때 4만 달러를 돌파했다.

여기에 골드만삭스가 비트코인 담보 대출 서비스를 출시한 것도 상승세에 영향을 끼쳤을 것으로 해석된다.

29일 기사작성 시점 기준 비트코인은 CMC에서 전날 대비 1.37%상승한 3만9776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시총1위 암호화폐 비트코인의 상승세에 시총2위 암호화폐 이더리움도 전일 대비 1.67%상승한 2937달러를 기록 중이며, 시장 전체 종목별로는 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28일(현지시간) 뉴욕 증시는 대형주 중심의 S&P500이 2.47%,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이 3.06% 상승으로 장을 마감했다.

특히 나스닥에서 페이스북 모기업 메타의 주가는 분기 순이익이 예상치를 상회했다는 소식에 17%까지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또한 이날 블룸버그에 따르면, 골드만삭스는 처음으로 비트코인을 담보로 현금 대출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앞서서도 골드만삭스는 지난달 암호화폐 장외거래를 시작을 알리며, 비트코인 가격 상승 요인으로 영향을 끼친 바 있다.

한편,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은 24시간 동안 0.01%하락한 5057만원을 기록중이다.

또한 얼터너티브의 크립토 공포와탐욕 지수는 전일 대비 1점 하락한 23점을 기록하며, 여전히 ‘극도의 공포’ 상태에 머물러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