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카르다노(ADA) 개발사 IOHK는 UTC 기준, 오는 7월 3일 20시 20분 테스트넷에서 바실(Vasil) 업그레이드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이에 따라 메인넷 바실 하드포크는 이보다 약 4주 뒤인 8월 초 이뤄질 전망이며, 바실 하드포크가 끝나면 카르다노 네트워크의 속도와 확장성이 개선될 예정이다.
앞서 카르다노 메인넷 바실 하드포크 일정이 6월 말에서 7월 말로, 1차례 연기된 바 있다.
28일(현지시간) 샘 뱅크먼 프리드(SBF) FTX 창업자가 포브스와의 인터뷰에서, 테더에 대해 별로 걱정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루나 사태 이후) 테더에 대한 부정적 인식은 잘못된 것”이라며, “그러한 주장을 뒷받침 할 어떠한 증거도 없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이러한 발언은 시총 기준 세계 1위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를에 대해 제2의 루나 사태로 번질 수 있는 시한폭탄이라는 소문이 돌고있는 가운데 나왔다.
또한 SBF는 이날 인터뷰에서 “FTX는 지난 10분기 동안 꾸준히 수익을 기록하는 등 암호화폐의 겨울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수익성이 있다”고 밝혔다.
한편, 스페인 증권감독위원회(CNMV)가 최근 1800명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서베이에 따르면, 응답자의 6.8%만이 암호화폐 투자 경험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80%는 암호화폐에 투자한 적 없으며, 앞으로 투자 계획도 없다고 답했다.
암호화폐 투자 경험이 있는 응답자는 순자산의 5% 미만으로 투자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암호화폐 투자가 다른 자산 투자보다 더 위험하다고 말한 응답자 비중은 66.4%였다.
앞서 스페인 파블로 에르난데스 데 코스 중앙은행 총재는 “암호화폐 시장 규모가 과거 2008년 금융 위기 직전 서브프라임 모기지 규모보다 크다”며 우려를 내비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