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에 본사를 둔 채굴 소프트웨어 회사 룩소르(Luxor)가 기업 비트코인 기술 및 금융 서비스 회사 NYDIG가 주도하는 시리즈 A 펀딩 라운드를 마감했다.
룩소르는 6월 9일 500만 달러의 자금 지원을 발표했으며, NYDIG는 룩소르와 함께 채굴 관련 벤처 및 해시율 기반 상품에 대해 협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지분 라운드에는 채굴업체 블록웨어솔루션스, 셀시어스 네트워크, DPO, 나비에, 서플라이비트 등도 참여했다.
또한 비트노미알, 호들 캐피탈, 루테마스터 등과 함께 엔젤투자자도 대거 참여했다.
발표에 따르면, 룩소르와 NYDIG는 룩소르가 해시레이트 상품화에 힘쓰고, NYDIG는 보험사, 은행, 기업, 기관에 비트코인 투자와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북미 채굴업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룩소르는 최적의 블록 보상을 활용하기 위해, 블록체인과 장소를 전환해 수익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된 수익전환 알고리즘을 채용한 스위치(Switch)라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룩소르의 최고경영자 겸 공동 창업자인 닉 한센은 다음과 같이 논평했다.
“룩소르는 해시율이 북미로 계속 이주하는 산업 순풍을 이용해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발표는 중국이 암호화폐 채굴 사업을 지속적으로 단속하고 있고 미국 국회의원들이 랜섬웨어 공격에 대한 비트코인 몸값지불에 대해 깊은 동요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한편, 코인텔레그래프가 앞서 보도한 바와 같이, 해시율에 대한 중국의 우위는 줄어들고 있는 반면, 미국 내 채굴업 운영은 텍사스와 같은 주에서 값싼 재생 에너지를 풍부하게 이용할 수 있어 미국의 우위는 증가하고 있다.
NYDIG의 공동 설립자 겸 CEO인 로버트 거트만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는 닉의 비전과 그의 팀이 북미로의 해시율 이주를 추진하고 촉진할 수 있는 능력, 또 비트코인 생태계를 강화할 수 있는 기구의 개발에 확신을 갖고 있다.”
6월 4일, 코인텔레그래프는 많은 중국 채굴사들이 본토에서 가게를 닫고 국제적인 확장을 도모하고 있다고 보도 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