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현지시간) 테라개발자연합(Terra Builders Alliance)이 테라(LUNA) 커뮤니티에 신규 LUNA 토큰 발행을 포함, 테라 프로젝트의 리빌딩을 제안했다.

이와 관련 테라개발자연합은 “테라의 스테이블코인인 UST가 단기간 내 신뢰를 회복하긴 어렵겠지만, 테라의 풍부한 개발 자원과 사용자 생태계는 보존할 가치가 있다”면서, “기존 UST 보유자, 충성도 높은 LUNA 보유자 및 개발자들을 지키기 위해 새로운 테라 프로젝트 출범을 제안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규 LUNA 토큰은 UST 디페깅 공격 발생 시점인 10일 00시 기준, 기존 LUNA 스테이커에게 40%, 공격과 네트워크 중단 사이에 있던 LUNA 보유자에게 10%, 생태계 개발자에 10% 할당하는 것을 제안하며, 커뮤니티 내 충분한 논의를 거친 후 이를 결정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또 “UST는 새로운 네트워크가 출시되고 LUNA와 교환되면, 담보 자산 형태로 다시 구성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암호화폐 거래소 OKX의 최고경영자(CEO) 제이 하오는 오후 1시 경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곧 OKX 에서 테라(LUNA) 무기한 스왑 거래가 중단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LUNA의 가격 변동이 매우 크고, 공급 과잉으로 인해 LUNA의 시장 유동성이 급격히 악화됐다”면서, “LUNA 변동성이 안정을 찾을 때 LUNA-USDT-SWAP 거래를 재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업비트 역시 13일 오전 10시 30분 경 공식 사이트를 통해 “테라(LUNA) 유의종목 지정 후, 현재까지 LUNA의 급격한 유통량 증가 및 가격 변동성이 지속되고 있고, UST 연동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고 있다”며, “프로젝트의 사업진행 상황에 있어 UST 연동 작업 등 유의미한 진척이 없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전하면서, 투자자들의 유의 촉구를 안내하는 공지를 냈다.
해당 공지에서 업비트는 “여러 해외 거래소에서 LUNA 페어가 거래지원 종료되고 있는 상황에, 급격한 시세 변동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