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월 9, 2025
HomeCrypto속도내는 연준? 올 여름에 CBDC 토론서 발표할 것!

속도내는 연준? 올 여름에 CBDC 토론서 발표할 것!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은 정부기구가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를 구현하기 위한 연구를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Official portrait of Governor Jerome H. Powell. Mr. Powell took office on May 25, 2012, to fill an unexpired term ending January 31, 2014…For more information, visit http://www.federalreserve.gov/aboutthefed/bios/board/powell.htm

파월 의장은 20일(현지시간) 발표에서,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가 올 여름 중으로 토론서를 발표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미국 대중들이 “결제, 금융 포용, 데이터 프라이버시, 정보보안”에 관한 문제에 대해 언급할 것을 요구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인 파월이 “암호화폐의 변동성을 감안할 때 ‘편안한 결제 방식’은 아니다”라고 지적한 것으로 봤을 때, 그는 스테이블코인과 중앙은행 디지털통화, 즉 CBDC에 더 개방적인 것으로 보인다.

파월 의장은 “우리의 핵심 초점은 CBDC가 이미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역학 적이고 또 효율적으로 미국 국내 결제 시스템을 개선할 수 있는지 여부와 방법에 있다”고 말하며, “우리는 잠재적으로 CBDC가 상업은행의 예금처럼 현금과 현재의 민간 부문의 디지털 형태의 달러화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보완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파월에 따르면, 미국에서 CBDC를 설계하는 것은 “중요한 통화 정책, 금융 안정성, 소비자 보호, 법률 및 프라이버시 고려사항”의 문제를 제기한다는 점에서, 대중과 선출된 관리들의 의견을 필요로 할 것이다.

제안된 토론서는 지난 몇 년간 지속되어온 디지털 달러 발행의 위험과 이익에 대한 연준의 연구를 보완할 것이다.

파월은 “우리가 궁극적으로 도달하는 결론과 관계없이, 우리는 CBDC에 대한 국제 표준을 개발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그 과정 내내 이곳 미국의 규제 기관과 감독관뿐만 아니라 다른 관할 지역의 중앙 은행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파월 장관은 미국이 CBDC를 발표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파장에 대해 광범위하게 언급하면서, “먼저 하는 것보다 제대로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강조한 바 있다.

지난 2월 그는 디지털 달러화 도입에 앞서 연준이 “대중과 상당히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시사했지만, 이 프로젝트가 국회의원들에게 먼저 가는 것을 배제하지는 않았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