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I 토큰을 CoinList에 공개 판매하여 2천만 달러의 수익을 올림으로써 폴카도트에서의 NFT(Nonfulable Token) 네트워크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2시간 30분 만에 마감된 이번 토큰 세일에는 총 40,089명의 유저들이 참여했다고 엔진이 1일 발표했다.
60만 명이 넘는 이용자들이 이 판매에 등록해 15배 이상 초과 가입했다.
엔진은 이번 판매로, 현재 NFT 업계의 폴카도트 기반 블록체인인 Efinity를 지원하기 위해 3890만 달러를 모금했다.
엔진의 첫 EFI 모금은 Arrington XRP Capital, BlockTower, DFG Group 등이 포함된 투자자로부터 1,89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Efinity는 폴카도트, 이더리움(ETH) 등 어느 블록체인의 NF&F토큰을 모두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초당 약 1,000건의 트랜잭션을 자랑하는 것으로, 기존 NFT와 Ether 기반 프로토콜의 비용 및 속도 제약을 해결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엔진의 CEO인 맥심 블라고프는 NFT를 “디지털 소유의 미래”라고 표현했으며, “Efinity는 그러한 미래를 추진하기 위한 우리의 강력한 생태계의 최신 진입”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더 나아가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Efinity는 차세대 기능을 갖춘 확장 가능한 초연결 블록체인으로 NFT 활용에 필요한 인프라를 손쉽게 제공하고, 크리에이터가 창의적 프로세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할 것”
2021년 NFT 붐이 엔진의 토종 암호화폐인 ENJ의 가격을 크게 끌어올리는 데 일조했다.
이 토큰은 3월 한 달 동안 8배의 수익률을 기록하는 등 1분기에 1,700%라는 놀라운 수익률을 기록했다.
4월 9일 4달러로 정점을 찍은 이후, ENJ의 가치는 70% 이상 조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