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1월 20, 2024
HomeMarket아발란체 블록체인의 디파이 앱 '자부', 320만 달러 상당 암호화폐 토큰 착취당해

아발란체 블록체인의 디파이 앱 ‘자부’, 320만 달러 상당 암호화폐 토큰 착취당해

아발란체 블록체인의 디파이 애플리케이션(앱)인 자부파이낸스(Zabu Finance)가 320만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 토큰에 악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토큰을 대량으로 제거하면서, 결국 자부 토큰의 가치가 0으로 떨어졌다.

자부 파이낸스는 아발란체와 판골린, 트레이더 조와 같은 인기 있는 아발란체가 주최하는 분산형 거래소에 도움을 요청함으로써 이러한 해킹피해를 발표했다.

“자부팀 월렛은 자부 하나도 팔지 않았다. 스포어 풀에서 착취당했을지도 모르며, 우리는 이 사건을 조사하고 있다. 판골린, 트레이더 조, 아발란체의 도움이 필요하다.”

추가 조사에 따르면, 자부는 공격자가 402.9 WETH, 23,157 WAVAX, 21,501 판골린(PNG), 106,848 아바웨어(AVE), 36,267 테더(WH)를 포함한 스포어 토큰 풀에서 자산이 착취됐다는 것을 발견했다.

자부는 공격자가 블록체인 계약과 상호작용할 수 있음을 확인했고 “자부팜 계약에서 45억 자부 토큰을 빼내 판골린 LP에 모두 덤핑했고 자부의 트레이더 조 LP가 약 600만 달러를 훔쳤다”고 밝혔다.

이번 착취에 곧바로 뒤이어, 자부와 아발란체 주최의 디파이 툴인 옐드 야크는 투자자들에게 보유 자산을 회수하거나 공격자에게 자산을 빼앗길 위험을 감수하라고 조언했다.

자부는 문제 해결의 일환으로, 해킹 전후의 잔액에 기초하여 투자자들에게 토큰을 돌려주려고 한다.

“자부 홀더, 팜 스테이커(자부 관련 풀용) 및 오토팜 스테이커(자부 관련 풀용)의 잔액을 계산해야 하기 때문에 스냅샷 프로세스에는 시간이 걸릴 수 있다. 마크, 드뱅크, 아발란체 등의 도움이 필요할 것 같다.”

자부는 또한 나머지 9천312만 개의 Zabu 토큰을 태웠는데, 이것은 36만 달러의 가치가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