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정부의 암호화폐 산업 단속이 날로 강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 네트워크 및 장외거래(OTC) 거래와 관련해 인민공화국에서 여전히 일부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
중국은 지난 주 국경 내 디지털 자산과 관련해 남아 있는 활동을 억제하기 위한 노력으로, 암호화폐에 대한 단속을 강화했다.
이들은 특히 암호화폐 거래를 표적으로 삼았지만, 코인텔레그래프가 연구한 바와 같이, 지난 10여 년 동안 적어도 19번의 유사한 단속이 있었을 정도로, 이같은 조치는 새로운 것이 아니다.
지리적 위치별로 노드를 측정하는 비트rawr의 자료에 따르면, 이번 조치에도 불구하고 중국에는 여전히 135개의 비트코인 노드가 운영되고 있다.
하지만 이는 전 세계에 퍼져 있는 전체 비트코인 노드 1만1262개 중 1.21%에 불과하다. 가상 사설망에서 운영 중이거나 위치를 가리는 Tor와 함께 어니언 라우팅을 사용하는 경우 더 많을 수 있다.
비트코인 노드는 프로토콜을 실행하는 소프트웨어로, 거래 데이터의 이력이 담긴 전체 원장이나 그 일부를 포함하고 있다.
분산형 및 분산된 시스템은 완전히 종료하기 어렵도록 특별히 설계되어 있으므로, 정권은 이러한 최종 몇 개의 행거들 또는 토르를 통해 운영되는 행거들을 끄기 위해 고군분투하게될 것이다.
OTC 거래는 불투명한 성격 때문에 거래량 수치를 맞추기가 어렵지만, 현지 통화 쌍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보도에 따르면, 중국 내에서도 입지를 유지하고 있다.
현지 매체 우블록체인은 OKEx와 후오비 등 주요 거래소가 여전히 제공하고 있는 RMB/USDT 쌍이 프리미엄으로 거래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우블록체인은 그 이후 지난 주 공황 매도에 주목했다.
XE.com에 따르면, OKEx는 현재 美달러의 실제 환율이 6.47인 1테더(USDT)에 6.35위안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