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일본 대기업 라쿠텐 산하 NFT 마켓플레이스 ‘라쿠텐NFT’가 올 가을 부터 이더리움(ETH) 결제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2월 출시된 라쿠텐NFT에서는 일본 엔화, 신용카드, 라쿠텐 포인트 결제를 지원해왔다.
라쿠텐NFT 내 ETH 결제는 메타마스크 월렛 연동을 통해 진행되며, ETH로 구매 가능한 상품은 1차시장(IP 보유자가 콘텐츠를 직접 판매하는 시장)에서 유통되는 NFT에 한해서로 제한된다.
2차시장 내 거래 기능은 향후 순차적으로 도입될 계획이며, 라쿠텐 측은 ETH 외 알트코인 결제 추가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13일(현지시간) 포브스에 따르면, 유명 암호화폐 프로젝트 두들스(Doodles)가 최근 5,4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것으로 드러났다.
두들스의 이번 펀딩 라운드는 레딧의 알렉시스 오하니언 공동 창업자가 이끄는 세븐세븐식스(776)의 주도 하에 어크루캐피탈, FTX벤처스, 10T홀딩스 등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두들스 NFT의 바닥가 기준 시가총액은 약 1.21억 달러 규모로 추산되고 있으며, 두들스는 7.04억 달러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다. 이번에 조달한 자금은 음악과 게임, NFT 섹터 확장에 사용할 방침이다.
한편, 14일 테슬라가 온라인 스토어에서 ‘도지코인(DOGE) 결제로만 구매 가능한’ 한정판 호루라기 굿즈인 ‘사이버휘슬’을 판매 중이라고 일론 머스크 CEO가 트윗을 남겼다.
다만 현재 해당 상품은 품절된 상태이며, 트위터 상에는 일부 누리꾼들이 DOGE 결제에 성공한 구매 인증 후기글을 올리고 있다.
홈페이지 내 해당 상품설명 부분에는 “사이버 트럭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사이버휘슬”이라며, “의료용 스테인리스로 만든 프리미엄 컬렉션이며 이번 판매가 마지막”이라고 나와있다.
앞서 테슬라는 지난 1월 미 온라인 테슬라 스토어 내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의 일부 상품에 DOGE 결제를 도입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