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블록체인 기술 기반 ERP 솔루션을 제공하는 ㈜팅스나인과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 관련 컨설팅 기업 ㈜HS88이 전략적 협업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 시장을 개발하고 확장시키기 위해, 각기 보유하고 있는 혁신 기술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일각에서는 블록체인 전문 비즈니스 모델 및 전문 개발 기술을 보유한 두 회사의 협업이 시너지 효과를 가져와 블록체인 사업 부문의 차별화된 발전을 이끌어갈 것으로 보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 분야 종사자들 중 거의 1세대로 꼽히는 전문가들이 모여 각자가 가진 실무경험을 기반으로 설립된 ㈜HS88은, 블록체인 기술을 중심으로 국내 경제 및 산업적 가치를 제고하기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HS88은 최근에 블록체인 기술 관련 컨설팅 및 교육서비스,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HS88은 지속적으로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찾고 발전시키기 위해 전문화된 시스템을 활용해 지원하고 있다.
한편, ㈜팅스나인의 경우 암호화폐를 활용한 오프라인 결제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데, 그동안 암호화폐와 디앱(DAPP) 개발에 대한 기술 및 국내외에서의 사업화 경험을 쌓아오며 업계에서 입지를 굳혀왔다. 이러한 노력으로 팅스나인은 국내 블록체인 기술 및 암호화폐 시장을 이끄는 IT벤처기업으로 관련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팅스나인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ERP 솔루션 HAVE ON 등을 개발한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지닌 기업으로, O2O플랫폼 기반의 주차공유 서비스 ‘PISS’를 개발하기도 했다.
일각에서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경험을 쌓아온 기업 팅스나인의 미래가치와 성장 가능성에 대해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한편 ㈜HS88의 김호성 대표에 의하면, 블록체인 업계는 현재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고 2021년에 블록체인 기술 관련 스타트업들은 2분기 사상 43억 달러 이상의 투자를 받았으며 이는 2020년에 비해 약 9배에 달하는 수치를 보이고 있다. 또한 HS88이 보유한 블록체인 기술 영역의 전문가들과 팅스나인의 뛰어난 기술력이 현재 성장중인 블록체인 업계에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