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스타벅스가 오는 9월 13일로 예정된 ‘투자자의 날’ 행사에서 웹3 기반 리워드 프로그램을 공개할 전망이다.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 스타벅스 CEO는 이번주 투자자들과의 어닝콜에서 “충성도를 중심으로 한 혁신적이고 흥미로운 디지털 이니셔티브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스타벅스 브랜드의 디지털 수집품과 리워드, 커뮤니티 요소를 통합해 독특한 경험을 제공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5월 웹3 계획을 하반기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으며, NFT가 리워드와 연결 된다와 같은 세부사항에 대해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5일 인기 NFT 프로젝트 문버드의 설립자 케빈 로즈는 트위터를 통해 “문버드와 오디티(Oddities)는 모두 CCO(퍼블릭도메인, 저작권 없는 작품)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누구나 저작권 제약 없이 문버드, 오디티 NFT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오디티’는 문버드가 지난 5월 출시한 신규 NFT 컬렉션이다.
또 로즈 설립자는 이날 문버드DAO 출범 계획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문버드DAO는 문버드 및 오디티 일반 라이선스를 감독하고 커뮤니티 내 범죄 발생을 예방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는 것.
한편, 4일 암호화폐 보안업체 서틱(CertiK)이 트위터를 통해 더샌드박스(SAND)를 사칭한 스캠 사이트 ‘https://sandbox-claim[.]xyz/’를 감지했다”고 전했다.
서틱은 “링크 클릭 시 가짜 메타마스크 URL로 이동, 시드 니모닉 정보가 노출돼 자금을 빼앗길 수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아울러 이날 더샌드박스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이 해킹됐을 가능성이 있어, 보안팀이 조사 중이라는 공지를 게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