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가 내일 9월 1일 온라인으로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컨퍼런스에서 다룰 주제로는 블록체인 기술과 플랫폼 및 그와 관련된 솔루션, 클라우드형 AI 등이 있다. SK C&C 측은 디지털 신기술을 적용한 플랫폼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자격에 제한을 두지 않고 컨퍼런스에 참석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현재 참여 신청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주제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 컨퍼런스는, 최근 디지털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기업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컨퍼런스 구성에서 키노트 스피치 부분에서는 세계적인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으로 알려진 ‘스노우플레이크’의 경영진 베놔 다쥬빌(Benoil Dageville)과 존 로버슨(Jon Robertson) 등이 클라우드 기반 AI와 데이터 플랫폼의 미래에 대한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SK C&C 측에서는 블록체인 플랫폼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 주제로 자사의 최신 디지털 플랫폼 및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이다.
컨퍼런스 참여자들은 블록체인 플랫폼을 비롯해 AI 플랫폼, 인더스트리 플랫폼별 정보에 대한 내용을 얻을 수 있으며 실제 산업 현장에서 접목되고 있는 다양한 사례들과 서비스 관련 주요 모델들을 접할 수 있다. AI 플랫폼 세션에서는 인공지능 자연어 처리를 비롯해 인사이트 AI가 금융 및 유통 등 산업에서 이뤄낸 혁신 사례와 함께 미래에 나아갈 방향에 대한 의견도 나눌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데이터 플랫폼에서 데이터 큐레이션 서비스 ‘아큐레이터’와 도메인 내의 정보 관리, 객체 간 관계 표현을 쉽게 해주는 ‘아큐온톨로지’ 등을 접할 수 있다. 블록체인 플랫폼에서는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과 클라우드 게임사 적용에 대한 경험을 소개하고, 디지털 토큰과 ESG 수준 향상을 위한 블록체인 접목 가능한 사례를 다루며 컨퍼런스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SK㈜ C&C 측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디지털 혁신 성과 및 기술적 진화에 대해 알아보고 디지털 혁신 모델 발굴 및 발전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