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스토어가 최근 자사 플랫폼에서 명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자사가 고안한 새로운 디지털 보증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고객들이 SK스토어에서 구매한 명품의 진위를 확인하기 위한 NFT(Non-fungible Token) 보증서 발급을 포함한다.
디지털 보증 방식은 카카오톡 앱 내의 기능인 카카오톡 클립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고객들은 SK스토어 온라인몰에서 보증 대상 상품을 구매하면, SK스토어 디지털보증 발급을 신청할 수 있다.
나중에 짝퉁으로 판정되면 SK스토어는 고객에게 제품 가격의 200%를 보상하며, SK 스토어는 해당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최근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장하고 있는 온라인 명품 시장의 고객들을 유입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스토어는 디지털 보증 서비스와 더불어 명품 구매를 더욱 안심하고 원하는 고객을 위한 ‘+더감정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회사가 지원하는 디지털 보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명품 감정사인 라올스를 통해 정품을 사전 평가하고 배송하는 서비스도 포함하고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구매한 제품과 함께 실물 보증 카드, 지류 감정서 등을 받게 된다.
SK스토어의 명품 구매 관련 NFT 보증 도입은, 고객들에게 그들의 상품의 진정성에 대한 새로운 수준의 보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위조품 발생 시 200% 보상을 하겠다는 기업의 의지는 소비자 보호에 대한 헌신을 환기하고 있다.
SK스토어는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현재 급성장중인 온라인 명품 시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얼마 전 SK스토아는 2023 ‘모두의 홈쇼핑, 홈런(Home shopping Learning)’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한 바 있다.
해당 행사는 TV쇼핑 시장 입점 장벽 때문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소상공인을 비롯해 중소기업, 사회적 기업들 지원하기 위한 컨설팅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