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밈 암호화폐 시바이누(SHIB)의 개발자 팀이 SHIB 토큰에 관심 있는 알트코인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사기 행위에 대해 공개 경고장을 발부했다.
이 경고장은 시바 이누 커뮤니티에서 피해자들을 유인하기 위해 사용된 다양한 방법들을 상세히 기록한 트윗 형식으로 나왔다.
경고장에는 “가짜 시바 텔레그램 그룹이 모든 소셜미디어에서 공유되고 있다. 사기꾼들은 공식 계정을 사칭해 가짜 사용자를 만들어낸다. 이런 사기꾼들이 일반 게시물에 답신한다.”고 지적했다.
시바 이누가 밈 코인 열풍으로 암호화폐 백만장자와 억만장자 지망생들을 끌어들이는 동안, 사기꾼들은 트위터와 텔레그램 등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부주의한 투자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노력 중 이다.
잠재적 피해자와 접촉하는 데 사용되는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공식 계정을 사칭하고 #shib #shibarmy #leash #shibaswap과 #bone 같은 해시태그를 표적으로 삼는 것이다.
또한, 이번 경고장에서는 커뮤니티가 에어드롭, 보너스, 경품, 선물 등 어떠한 종류의 프로모션도 제공하지 않고 있다는 것을 강조했다.
일반적으로 투자자들은 지갑 열쇠, 인증서 공유 혹은 가짜 소셜미디어 계정 가입 및 팔로잉을 자제할 것이 요구된다.
한편, 시바 이누의 성공에서 영감을 받아, 수많은 개(dog) 테마로 토큰들이 암호화폐 시장에 넘쳐나기 시작했다.
가장 최근에는 10월 28일 SHIB가 0.000086달러로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지만, 이후 차익실현에 따른 하락세가 이어지며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시바 이누 개발팀은 또한 최근 130.3%의 상승률을 보인 또 다른 토큰인 ‘도지킬러(LEASH)’를 개발해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