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월 22, 2025
HomeTodaySEC 웰스노티스 통보 받은 이뮤터블 소식 전해지자..."IMX 토큰, 14% 급락!"

SEC 웰스노티스 통보 받은 이뮤터블 소식 전해지자…”IMX 토큰, 14% 급락!”

31일(현지시간) 웹3 게임 플랫폼 이뮤터블(IMX)이 지난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IMX 토큰 판매와 관련해 웰스노티스를 통보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SEC는 이뮤터블의 모회사인 디지털 월드 재단과 이뮤터블의 제임스 퍼거슨 CEO에게 웰스노티스를 발송했는데, 2021년 IMX 판매와 관련해 문제를 제기한 내용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이뮤터블 측은 “SEC가 IMX 토큰이 증권이라고 무차별적으로 주장하고 있지만, IMX 토큰은 그렇지 않다고 확신할 수 있다”면서, “웰스노티스에는 단순한 법정조항이 언급돼 있었고, 의미있는 세부내용은 제한적이었다”고 전했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면서 현재 IMX는 기사작성 시점 기준 CMC에서 전일 대비 14%넘게 하락한 1.16달러를 기록 중이다.

또한 이날 트론(TRX)은 체인링크(LINK)와 파트너십을 맺고 체인링크 오라클을 공식적으로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대해 트론의 저스틴 선 창립자는 자신의 X를 통해 “트론이 ‘체인링크 스케일’ 프로그램에 합류한다”면서, “트론은 체인링크 오라클이 제공하는 데이터 피드를 채택하기로 했다”라고 소식을 전했다.

이어 그는 “총 예치자산(TVL)이 65억달러에 달하는 트론 디파이(탈중앙화 금융)의 보안성은 더욱 향상될 수 있다”면서, “이번 통합은 트론 블록체인에 기반한 600억달러 규모의 스테이블코인, 실물연계자산(RWA) 시장에 기회 요소가 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한편 오라클이란 블록체인 외부에 존재하는 웹 데이터를 블록체인 안으로 가져오는 기술을 말하며, 체인링크 스케일 프로그램이란 체인링크의 오라클 프로그램 중 하나로, 데이터의 보안성과 유용성을 끌어올리는 기능을 다수 포함하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