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6월 15, 2025
HomeTodaySEC 거래소 재정의 법안검토 제안에…’겐슬러 위원장 해임시키겠다’ 협박까지?!

SEC 거래소 재정의 법안검토 제안에…’겐슬러 위원장 해임시키겠다’ 협박까지?!

17일 외신에 따르면, 전체 암호화폐 사이에서 시가총액 6위를 차지하고 있는 리플의 XRP는 한 달 만에 88억 5000만 달러의 자금이 유입되어 총 시총은 269억 3000만 달러에 이르렀다. 

리플의 상품과 독립적으로 작동하는 XRP 렛저와 XRP는 XRP가 처음에 유동성 허브 내 가격이 책정되지 않았음을 보여준다. 특히 지난해 미국과 멕시코 간 리플 파트너 거래는 전년 대비 3배이상 불어난 33억 달러로 급증한 상태다.

또 이날 바이낸스는 시바 이누(SHIB), FXS, 트러스트 월렛 토큰을 혁신 영역에서 이동시키기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1년 넘게 시바 이누 코인을 호들링 하고 있는 주소 수는 83만5000개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상태다.

같은 날 워렌 데이비슨 미 하원의원이 게리 겐슬러(Gary Gensler) SEC 위원장을 해임하고 그 자리를 전무이사로 교체하는 법안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 이 같은 발언은 SEC가 제안한 ‘거래소’ 재정의 법안 검토에 관한 발표가 나온 후에 나왔다.

이를 두고 암호화폐 옹호 단체는 SEC가 제안한 규칙 개정안이 암호화폐 공간에 대한 참여를 제한할 수 있는 도를 넘는 행위라고 비판을 가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비트코인(BTC) 도미넌스는 지난 4월 12일 이더리움의 성공적인 샤펠라 업그레이드 이후 이어진 ETH 랠리로 인해 지난주 약 4%의 하락폭을 보였다.

현재 암호화폐 분석가들은 이더리움( ETH )과 알트코인이 24시간 거래량을 주도하고 미결제약정의 큰 증가가 나타남에 따라, 알트코인 시즌이 다가오고 있다고 믿는다 . 

한편, 아크인베스트의 CEO 캐시우드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거시경제적 불확실성 속에 투자자들을 위한 위험회피 자산이자 든든한 헤지수단으로써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두 대표 암호화폐에 대해 여전히 긍정적 전망을 유지하고 있음을 밝혔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