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0월 5, 2024
HomeTodaySBF, FTX 자체 스테이블코인 발행 가능성 있어

SBF, FTX 자체 스테이블코인 발행 가능성 있어

27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유럽연합(EU) 집행위원 록 쉬벨크는 “시장참가자가 법적 프레임워크 시행 전 EU 파일럿 프로그램을 통해, 스테이블코인을 거래 및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이는 DLT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전통 금융 및 디지털금융 플레이어는 규제된 환경 내에서 토큰화된 증권을 사용하는 등 실험에 참여할 수 있게 하며, DLT 참가자는 블록체인 실험의 일환으로, 금융상품 시장 규정 등 금융 서비스 법안 규제 범위에 포함되지 않는다. 

암호화폐 규제안 미카(MiCA)가 빠르면 2024년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파일럿 참가자는 제한된 환경 내에서 스테이블코인을 거래 및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이날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샘 뱅크먼 프리드(SBF) FTX 창업자가 탈중앙화 소셜미디어 플랫폼 빅웨일과의 인터뷰에서 “FTX는 현재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스테이블코인을 만들고 발행하는 방법을 알고 있지만 다소 일을 미뤄왔다”면서, “우리는 이를 위한 완벽한 파트너를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멀지 않은 시기에 이에 대한 소식을 들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2위 암호화폐 거래소 FTX의 라이벌 거래소로 꼽히는 1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는 지난 2019년부터 자체 스테이블코인 BUSD를 발행하고 있다.

한편, 28일 샘 뱅크먼 프리드(SBF) FTX 창업자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한 가지 짚고 넘어가자면, FTX는 스테이블코인을 통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알아가고 있는 중”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스테이블코인 개발에 대한 세부 사항은 결정된 바 없다”고 강조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