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1월 16, 2024
HomeToday로빈후드, 카르다노 상장 소식 발표

로빈후드, 카르다노 상장 소식 발표

카르다노(ADA)가 최근 로빈후드에 상장됐다. 미국의 유명 암호화폐 투자 플랫폼 ‘로빈후드’가 최근 카르다노(ADA)를 상장했다는 소식을 발표했다

이용자들은 로빈후드 플랫폼을 활용시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고 ‘카르다노(ADA)’를 거래할 수 있게됐다.

한편 카르다노는 지난 7월 말, ‘바실(Vasil) 하드포크’를 실시할 계획이었지만 현재 다시 연기된 상황이다.

카르다노를 설립한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은 얼마 전 “커뮤니티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9월 안으로 바실 하드포크 세부 일정을 구성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카르다노(ADA)는 지난 2일 오후 2시 40분(국내 시간)경 암호화폐 분석 플랫폼인 코인마켓캡에서 하루 전보다 약 1.35% 정도 상승한 0.4560달러를 기록한 바 있다.

한편 카르다노 개발사인 ‘IOHK’는 지난 8월 26일 공식 트위터에서 “1.35.3 버전 노드 업그레이드(바실 하드포크 지원 최종 버전)를 완료한 스테이크 풀 운영자(SPO)가 블록의 42%를 점유중”이라고 전한 바 있다.

또한 바실 하드포크에 대한 이전 목표는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노드가 블록의 75% 이상을 점유하는 것이었으나, 현재는 카르다노의 바실 하드포크가 그 어느 시점보다도 가까워진 상태라고 전했다.

‘IOHK’는 또한 바실 하드포크의 성공적인 진행을 목표로 총 3가지 핵심 지표가 요구되며 이는 각각 1.35.3 버전 노드에서 생산하는 메인넷 블록 가운데 75% 점유, 25개 거래소의 업그레이드 지원, 상위 10개 메인넷 디앱의 업그레이드에 대한 지원 등을 포함한다.

해당 소식으로 인해 카르다노의 에이다(ADA) 토큰 또한 지난 8월 말 급상승세를 보인 바 있다.

한편 암호화폐 마켓 데이터 분석 기업인 ‘샌티멘트(Santiment)’는 지난 8월 말 공식 트위터에서 “카르다노가 추가 하락할 위험은 비트코인을 비롯해 이더리움, 바이낸스 코인(BNB)보다도 훨씬 낮은 것으로 판단된다”고 전했다.

샌티멘트는 “실현 가치와 비교했을 때 시장 가치(MVRV) 지표는 BTC, ETH, BNB보다도 훨씬 낮으며, 이는 추가 하락 리스크가 적다는 것을 뜻한다”고 밝혔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