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스 LED토큰이 최근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MEXC에 상장됐다.
레지스(LEDGIS)는 오늘 18일 암호화폐 토큰 ‘LED’를 글로벌 거래소 MEXC 거래소에 상장 완료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LED 토큰은 현재 레지스가 운영중인 LEDGIS 메인넷에서 활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이다. 해당 토큰은 레지스 메인넷 상의 DApp 서비스를 이용하는 수단이다.
해당 토큰은 관련 생태계 참여자에 대한 보상으로 주로 활용되면서 선순환하는 코인 이코노미를 구현하고 있다.
또한 레지스 자체 디파이 디앱, 레모네이드 프로토콜에서 자체적으로 구축한 LED 코인은 스테이킹을 통해 투표권을 얻고 거버넌스에도 참여 가능하다.
레지스 메인넷은 플랫폼 사업자의 데이터를 사용자 중심(SSI)으로 수집하고 데이터 권력을 분산 및 재편 가능하도록 하는 프로토콜 경제 시스템을 제공중이다.
한편 글로벌 웹 표준화 기구인 W3C로부터 국제 표준으로 분류된 DID(분산신원인증) 기술과 탈중앙 데이터 암호화 저장 및 공유 솔루션인 IDH(분산저장기술)가 활용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개인 데이터 주권을 유지하고 중요한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기 때문에 국방부 방위사업청, 경찰청 치안정책연구소 등 다양한 정부 기관에 블록체인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레지스는 이번 MEXC 상장을 바탕으로 MEXC 거래소에서 LED/USDT 거래페어로 오는 4월 20일 15:00 (UTC)까지 거래 콘테스트 이벤트와 추천 이벤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레지스측은 고팍스, 비트마트에서 거래를 지원하고 앞으로 다양한 글로벌 거래소에 지속적으로 거래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레지스는 LED 토큰 시스템을 바탕으로 자체 NFT 서비스 리얼 컬렉션에서 팝아트, 그래피티 등 큐레이팅한 뉴욕 이스트 빌리지의 NFT 작품들을 거래할 수 있게 된다.
업계의 한 전문가는 “향후 해당 거래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개들의 LED 코인 결제 편의성이 제고되면서 이용자들 간 LED 코인을 통한 2차 마켓에서도 거래가 이뤄질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