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현지시간) 42개 주 및 D.C.에서 500개 이상의 지점 및 7,000개 이상의 스크린을 가진 미국 영화관 체인 ‘리걸(Regal)’은 고객들이 암호화폐로 영화 티켓이나 음식, 음료에 대한 지불을 할 수 있도록 디지털 결제 네트워크 ‘플렉사’와 제휴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리걸은 비트코인 (BTC), 이더리움 (ETH), 라이트고인(LTC), 도지코인 (DOGE), USD 코인 (USDC), DAI (DAI), 제미니 달러 (GUSD), 체인링크 (LINK), 코스모스 (ATOM), 베이직 어텐션 토큰 (BAT) 등 다양한 코인 및 토큰을 받을 예정이다.
플렉사는 실생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지불 보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BTC나 ETH 등 블록체인에 대한 활동이 가장 활발한 시기에는 거래 검증에 몇 시간 또는 며칠이 걸릴 수도 있다.
플렉사는 기본 ERC-20 토큰 ‘Amp’의 시장 가치를 담보로 활용함으로써, 자신이 처리하는 트랜잭션이 항상 수행되도록 보장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그러는 동안 Amp 토큰 보유자들은 자신들의 자본에 대한 위험 보상을 받는다.
리걸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인 켄 더위스는 이번 제휴와 관련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 흥미진진한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 극장 전체에 걸쳐 간단하고 완전 비접촉적인 방식으로 디지털 화폐를 쉽고 원활하게 수락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우리가 새로운 시대를 시작하는 데 필요한 유연성 및 안전성을 손님들에게 제공할 것이다.”
플렉사의 공동 창업자인 트레보 필터는 “우리가 영화 등을 위한 보편적인 디지털 화폐 결제 옵션을 활성화하고, 영화 업계가 암호화폐 결제를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리걸과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미국 영화관 체인들 중 암호화폐를 채택하고자 하는 곳은 리걸만이 아니다.
이달 초, AMC는 온라인 영화 티켓 구매 결제 옵션으로 BTC를 수용하기 시작했다. AMC의 최고경영자(CEO)는 또한 고객들이 시바이누가 자사의 결제수단이 되길 원하는지 묻는 트위터 여론조사를 진행하여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