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를 운영중인 ‘람다256’이 최근 ‘루니버스 엔터프라이즈 파트너스 데이’를 내달 7일에 개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번에 개최할 세미나는 기업 고객의 블록체인 활용을 위한 것으로, 특히 다양한 사업 분야에 블록체인 기술 접목을 추진하는 기업들 사이에서 주목을 끌고 있다. 람다256은 이번 세미나에서 자체 블록체인 사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람다256의 블록체인 사업과 기술 지식을 기반으로 엔터프라이즈에서의 블록체인 적용시 고려해야 할 사항들을 다룰 예정이다. 이와 함께 요즘 화두가 되고있는 중앙은행디지털화폐(CBDC)와 이와 관련된 법률 준수에 대한 내용도 언급할 계획이다. ‘루니버스 엔터프라이즈 파트너스 데이’의 도입부에서는 람다256 측이 ‘기업 리더들이 알아야 할 블록체인 이야기’를 먼저 다룰 예정이다.
다음 순서로 글로벌 컨설팅 기업인 커니코리아가 CBDC 글로벌 트렌드와 금융산업 시사점을 주제로 발표하고, 람다256 측에서 레그테크와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서 페타시큐리티 측에서 분산 신원인증 및 인증 추적에 관한 내용을, 람다256 측에서 다시 자사의 가상자산 트래블룰 솔루션 ‘베리파이바스프’와 엔터프라이즈 사업조직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람다256 측은 이번 세미나 개최를 계기로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트렌드와 걸맞는 여러 가지 주제로 블록체인 업계에서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한 블록체인 도입을 필요로 하는 기업들에 블록체인 개발 및 운영에 관련된 솔루션 제공을 위한 노력을 하겠다고 언급했다. 람다256 측은 기업용 블록체인 기술과 관련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해당 세미나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