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18, 2024
HomeTodayPSG, 칠리즈 블록체인 검증자 됐다...'팬토큰 바이백 할 것'

PSG, 칠리즈 블록체인 검증자 됐다…’팬토큰 바이백 할 것’

22일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프랑스의 축구 명문 구단 파리 생제르망이 PSG 팬 토큰을 호스팅하는 칠리즈 블록체인의 네트워크 검증자가 됐다. 생성된 자금으로는 팬 토큰을 정기적으로 재구매 할 것이라고 밝혔다.


PSG는 지난 몇 년 간 스포츠 기념품 및 각종 체험 활동에 사용할 수 있는 팬 토큰을 출시하며 암호화폐세계에 발을 들여놓긴 했지만, 블록체인 검증자로 참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검증자는 블록체인 노드를 관리하는 주체로, 거래 검증 및 스마트 컨트랙트 승인 등의 기능을 통해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그 대가로 노드 운영을 통한 수익을 창출한다.


현재 프랑스 리그 1을 이끌고 있는 PSG는 2018년 9월에 팬 토큰을 도입했는데, CMC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PSG 팬 토큰의 시가총액은 2,900만 달러(=384억 9,750만원) 상당에 달한다.

이와 관련해 칠리즈는 바이백 프로그램을 통해 PSG가 팬 토큰 보유량을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팬 토큰을 중심으로 한 지속 가능 디지털 경제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파리 생제르망의 웹3 책임자 파르 헬고슨은 이날 발표에서 “우리는 네트워크 효과를 위해 향후 참여를 최적화 및 각 이해관계자가 이 새로운 디지털 경제 내에서 창출하고 경험할 수 있는 가치와 수익을 최대화 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칠리즈에 토큰을 보유한 다른 유명 축구 클럽으로는 FC 바르셀로나, 맨체스터 시티, 유벤투스, 아스널, 인터 밀란, AC 밀란 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