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월 23, 2025
HomeCrypto중국 디지털 위안화 테스트에 민간 금융기관도 합류

중국 디지털 위안화 테스트에 민간 금융기관도 합류

앤트그룹이 보유한 모바일 결제 플랫폼 알리페이가 신흥 디지털 위안화 상업 생태계에 일부 사용자 참여를 허용하기로 했다.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한 10일 중국증권저널(China Securities Journal)의 보도에 따르면, 이 새로운 기능은 마이뱅크가 중국 내 확대된 디지털 화폐 전자결제 테스트 프로토콜에 참여한 결과다.

이 소식은 앤트그룹의 중국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 프로젝트 참여를 더욱 확고히 하고있다. 실제로 앤트그룹은 중국 내 최대 인터넷 전문은행 중 하나인 마이뱅크 지분의 과반수를 보유하고 있다.

CNBC가 인용한 성명에서 앤트그룹은 마이뱅크의 디지털 위안화 시험 개입을 확인했다면서,

“e-CNY 시험의 참가자 중 한 명으로서, 앤트그룹의 동료인 마이뱅크는 중국 인민은행(PBoC)의 전체 배치에 따라 꾸준히 시험에 참여할 것 이다. 또한 앤트그룹은 마이뱅크와 함께 PBoC의 e-CNY에 대한 연구, 개발, 시험도 계속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한 바에 따르면, 앤트그룹은 2017년부터 디지털 화폐로 PBoC와 협업해 왔다. 중국 중앙은행은 이 회사의 모바일 앱 개발 환경을 활용해 디지털 위안화 연계 앱을 만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이뱅크는 사용자가 디지털 화폐와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지만, 텐센트가 지원하는 디지털 뱅크인 ‘위뱅크’는 아직 고객들을 위한 디지털 위안화의 브릿지를 활성화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두 온라인 은행은 지난 2월 처음으로 디지털 위안화 테스트 생태계에 합류한 민간 금융기관으로 발표되었다.

그러나 테스트 분야는 6개 주 은행이 장악하고 있으며, 이들 중 일부는 이미 디지털 위안화를 위한 사용자 지갑을 만들어냈다.

PBoC는 여러 도시에서 다양한 에어드롭과 복권을 통해 디지털 위안화의 활용을 지속적으로 촉진하고 있다. 이러한 채택 행사는 종종 상인들이 이 화폐를 지불 수단으로 받아들이도록 장려하기 위해 쇼핑 축제를 대상으로 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