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브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이 비트코인 법정화폐화 계획에 열광하는 투자 희망자들에게 엘살바도르 투자의 장점을 설명하며, 적극적인 투자유치에 나섰다.
영어권, 블어권, 스페인어권 등 전세계 사업가들이 부켈레 대통령의 트윗을 공유하며 고도의 관심을 보이고 있다.
엘살바도르 대통령은 혁신적인 세계 기업가들에게 금융의 미래를 새롭게 꾸미는 공간을 제공하겠다며 투자를 독려하고 있다.
부켈레 대통령은 엘살바도르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로 다음의 4가지 장점을 꼽았다.
1) 완벽한 기후와 세계적인 서핑비치가 있며, 해변 앞 부동산을 구매할 수 있다.
2) 재산세가 없는 세계의 몇 안되는 국가들 중 한 곳이다.
3) 비트코인은 엘살바도르의 법정통화가 될 것이기 때문에 비트코인에 대한 소득세가 없다.
4) 암호화폐 사업가에게는 즉각적으로 영주권을 준다.
이에 전 세계 수 십 명의 사업가들이 부켈레 대통령의 메시지를 공유해서 엘살바도르에서 채굴, IT, 거래소 등에 관한 사업 기회를 모색하겠다며 두 팔 벌려 환영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부켈레 대통령은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받아들이려는 이유도 설명했다.
비트코인의 1%만 투자해도 엘사바도르의 GDP가 25% 상승한다는 것과 더불어 100만 명 이상 저소득층의 현재 및 미래 생활을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이다.
현재 엘살바도르 은행 계좌를 갖지 못한 70%의 사람들이 지하경제에서 일하고 있다.
때문에 비트코인을 통한 안전한 거래를 제공해 줌으로써, 국가경제를 발전시키겠다고 밝힌 것이다.
한편, 창펑자오는 “유혹적”이라고 하면서, 외출을 위해 허겁지겁 옷을 찾고 있는 미키마우스 GIF을 공유했다.
저스틴 선도 비슷하게 “놀랍다! 당장 짐싸자!”며, 관련 GIF를 올리는 등 중국계 암호화폐 사업가들이 즉각적이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