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곤 네트워크의 선도적인 수익 팜인 폴리웨일 파이낸스의 개발자들은 100만 달러가 넘는 (정교한 출구 사기로 보이는) 해당 프로젝트를 포기했다고 암호화폐 뉴스매체 크립토브리핑이 월요일에 보도했다.
폴리웨일 파이낸스의 설립자들은 최근의 크립토 시장 가격 폭락 과정에서 토큰을 팔아 ‘소프트 러그’ 출구 사기를 당했다는 비난을 받고 있다.
프로젝트에 전념하는 텔레그램 그룹에서 폴리웨일 파이낸스는 프로젝트를 포기한 가장 큰 이유로 ‘열악한 토큰노믹스, 부정적인 시장 전망 및 경쟁’을 언급했다.
하지만, 커뮤니티 회원들은 성급한 퇴장을 악의적인 의도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우선, 폴리웨일 파이낸스를 위한 공식적인 텔레그램 그룹은 영구적으로 폐쇄되었고, 커뮤니티 회원들은 이 프로젝트가 부정 행위를 포함하고 있다는 것을 점점 더 확신하고 있다.
불만을 품은 커뮤니티 회원들은 “폴리웨일 러그드”라고 불리는 새로운 텔레그램 그룹을 시작했는데, 이 그룹에서 고정된 메시지에는 다음과 같이 쓰여 있다.
“주의: [트레저리] 지갑이 거의 완전히 개발자 지갑으로 빠져 나갔다가 104만 달러가 거기서 상환되었다.”
지난 6월 9일, “예외”라는 이름의 한 회원에 따르면, 금고 지갑은 5백만 개의 토큰을 가지고 있었다.
이 날 아침, “SK”라는 핸들을 가진 한 커뮤니티 회원은 재무부 지갑이 단지 160만 개로 줄어든 것을 관찰했다.
이후 그는 채팅방에서 금지되었고 그의 게시물은 삭제되었다.
메시지에는 “오전 12시 현재 그 지갑에는 20만 달러까지 들어 있으며, 약 1655 UTC에서 140만 달러가 devs 지갑으로 옮겨졌다”고 적혀 있다.
폴리웨일 파이낸스는 자사 웹사이트에서 전체 플랫폼에 걸쳐 총 가치 36억 달러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수익 팜은 익명의 단체가 2021년 4월 출범했다.
폴리곤은 모든 암호화폐에서 가장 인기 있는 DeFi 프로토콜 중 하나로 급부상했다.
폴리곤은 코인텔레그래프의 보도대로 지난 5월 디파이 붐이 한창이던 시기에 7일간 7만5000명의 신규 활성 사용자를 등록했다.
1인치 네트워크도 지난달 폴리곤으로 확장해 유동성 공급원을 끌어올렸다.
한편, 렌은 지난 5월 비트코인(BTC)과 도지코인(DOGE) 등 7대 주요 암호화폐에 대해 폴리곤에 브리지(bridge)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폴리곤은 2021년 2월 마틱 네트웍스에서 리브랜딩해 강세장 기간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프로젝트 중 하나였다.
여전히 MATIC의 상징으로 거래되고 있는 폴리곤의 토큰은 시가총액 기준 76억달러로 16위에 올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