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56일 동안 256%의 폴카도트(DOT) 회복세가 눈부셨다.
4개월 전 폴카도트(Polkadot)의 사상 최고치 가격인 49.80달러보다 23% 낮은 수준이지만, 시가총액은 390억달러로 지난 30일 동안 이더리움(ETH)을 66%나 앞섰다.
폴카도트(Polkadot)는 파라체인으로 알려진 다양한 상호 연결된 애플리케이션별 병렬 체인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블록체인 네트워크다. 이 확장성 중심 프로젝트는 ETH 2.0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와 유사하게 트랜잭션을 여러 조각으로 분할하여 병렬 처리한다.
폴카도트(Polkadot)는 릴레이 체인이라고 알려진 단일 베이스 플랫폼에 플러그를 꽂는 파라체인들의 전체 생태계를 말한다.
이 베이스 레이어는 네트워크에 보안을 제공하고 합의, 최종성 및 투표 논리를 처리한다. 파라체인 출시를 지원하기 위해 사용자들은 DOT 토큰을 고정시켜 프로젝트에 투표한다.
현재, 폴카도트의 “카나리아” 네트워크와 폴카도트의 초기 미정기 출시인 쿠사마만이 이 슬롯들에 대한 자체 경매를 진행하고 있다. 폴카도트는 앞으로 몇 달 동안 같은 과정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1) 폴카도트의 DeFi 통합이 증가했다.
폴카도트의 생태계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9월 8일 분산형 데이터 집계 업체인 서브쿼리는 9백만 달러를 모금하여 폴카도트의 첫 데이터 집계 계층을 구축했다.
2) 파생 모델 데이터에서 새로운 최고치 달성 가능성을 나타냄
DOT의 총 선물 공개 이자는 30일 만에 3억6000만 달러에서 6억8500만 달러로 커졌으며, 이는 랠리에도 불구하고 레버리지 트레이더들이 롱 포지션들을 계속 열어주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긍정적 지표이다.
3) 안정적인 프로토콜 개발은 DOT 가격의 궁극적인 원동력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