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월 8, 2025
HomeMarket포인트 유동화 블록체인 플랫폼 지펙스, 비트렉스에 상장

포인트 유동화 블록체인 플랫폼 지펙스, 비트렉스에 상장

21일 블록체인 기반 금융 결제 솔루션 기업 ㈜한국포인트거래소는 자사가 운영 중인 포인트 유동화 플랫폼인 ‘지펙스(GPEX)’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렉스’에 공식 상장한다고 밝혔다.

지펙스의 플랫폼 암호화폐인 ‘GPX’는 비트렉스에서 21일 지갑 오픈 이후, 22일 오전 9시에 상장 및 정식 거래가 시작된다.

비트렉스는 포브스, 인사이더 등 에서 세계 10대 거래소로 선정된 세계 최대 규모의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다. 비트렉스는 안정적인 서버 운영, 간단한 인증 절차 및 신속한 고객 응대 등을 바탕으로 다양한 국가에서 다수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국내에는 지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업비트와 협업을 맺고 코인 유동성을 공급해준 거래소로도 이름을 알렸다.

지펙스는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지만 활용도가 떨어지는 각종 포인트, 마일리지와, 폭발적인 성장을 하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일반 대중에게 접근성이 떨어지는 가상자산을 블록체인 기술로 연결시키는 금융 플랫폼이다.

또한 지펙스는 금융기관, 카드사, 항공사, 유통사 등에 흩어져 있는 잔여 포인트의 활용성을 높이고 음식 할인, 문화 생활 등에 주로 사용되는 소진 중심의 포인트를 다양한 디지털 투자 자산으로도 바꿔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종류의 금융 포인트와 항공사 마일리지, 소비재 포인트 등을 지펙스 월렛에 입금시켜 투자형 암호화폐인 ‘GPX’로 교환하거나 게임 결제, 메타버스 아이템 구입, NFT 투자, 온·오프라인 결제 등 지펙스 플랫폼과 제휴된 서비스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김재학 ㈜한국포인트거래소 대표는 “이번 상장을 통해 자체 플랫폼 암호화폐인 GPX의 글로벌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밝히며, “플랫폼 사업과 함께 암호화폐 생태계도 더욱 확장해 생활 금융 및 가상자산 금융을 이을 수 있는 글로벌 금융 허브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포인트거래소는 이번 상장에 앞서 미국 지불결제 기술기업 ‘스펙트럼 페이먼트 솔루션즈’ 등으로부터 수백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다양한 업체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