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1월 24, 2024
HomeToday핑거랩스, '엑스클루시브' 론칭 소식 전해

핑거랩스, ‘엑스클루시브’ 론칭 소식 전해

핑거랩스가 최근 멀티체인 NFT 마켓플레이스인 ‘엑스클루시브’ 론칭 소식을 전했다.

핑거랩스는 코스닥 상장사인 ‘FSN(214270)’의 블록체인 전문 연구소로 알려져있다.

핑거랩스측은 이더리움 및 클레이튼을 함께 지원할 수 있는 NFT 마켓플레이스 ‘엑스클루시브(Xclusive)’ 베타 서비스 론칭 소식을 발표했다.

핑거랩스가 자체적으로 구축한 엑스클루시브는 이더리움과 클레이튼을 전부 지원할 수 있는 멀티체인 구조의 NFT 마켓플레이스로 분류할 수 있다.

엑스클루시브는 멀티체인인 만큼 전 세계 각지의 NFT 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및 확대에 있어서도 유리한 강점들을 보유하고 있다.

엑스클루시브는 스캠을 방지함과 동시에 보다 검증된 컬렉션들을 선보일 수 있다. 또한 거래 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돼서, 이용자들이 보다 원활한 NFT 2차 거래를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엑스클루시브는 마켓플레이스가 갖춰야될 기본적인 기능과 더불어 국내의 NFT 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서비스를 적용함으로써, 단순한 NFT 마켓플레이스를 수준을 뛰어넘어 웹 3.0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한편 기업들의 NFT 시장 진출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B2B NFT 서비스’가 이번 해 11월경 엑스클루시브 정식 버전에 적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8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동안 진행했던 롯데홈쇼핑의 ‘벨리곰 NFT’ 민팅 과정에서 엑스클루시브는 런치패드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바탕으로 사업 성공 가능성을 끌어올린 바 있다.

한편 핑거랩스의 한 관계자는 현 시점에서 NFT는 이미 전 세계적인 트렌드가 되었고, 우리나라에서도 NFT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만큼 NFT 마켓플레이스 사업의 성공 가능성 또한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근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와 ‘제퍼리 투자은행’ 등이 전한 소식에 따르면 글로벌 NFT 시장의 규모는 총 350억 달러(약 46조 원)에 달하며 2025년에는 약 800억 달러(약 107조 원)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