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올림픽 공원에서 1000만 반려동물과 ‘집사’들을 위해 의미있는 행사가 진행됐다.
오전 시간에는 펫 진료상담을 무료로 진행하고 기념사진 촬영과 무료 미용 서비스 등이 제공되었고 저녁 타임에는 펫네스트의 전속모델인 아나운서 전현무를 비롯해 역주행 성공의 아이콘 브레이브 걸즈, 김완선 등 많은 유명인사들이 펫과 함께하는 무대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송파구청과 ㈜펫네스트 ㈜그룹리컴퍼니의 Erth Birth가 공동 주최 및 주관했으며 당시 시민들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받은 바 있다.
한편 펫네스트는 반려동물의 헬스케어 서비스를 기업의 핵심사업으로 두고 있다.
회사는 동물병원의 무료 건강관리 서비스인 의료, 미용, 호텔 및 예방접종, 스케일링과 같은 반려동물 케어 서비스를 큰 폭으로 할인적용해 해당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제고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펫케어카드를 지급받고, 멤버십에 등록 완료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그룹리컴퍼니의 ‘어스버스’는 펫 기반 SNS 홍보 마케팅 플랫폼으로써 반려동물과 집사들의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는 핵심 콘텐츠를 지원하고 있다.
회사는 웹3.0 시대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매칭 솔루션을 ‘웹앱’으로 출시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자신의 펫을 사업 또는 자랑하고 싶은 특정한 모델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펫을 중심으로 자연스럽게 마련된 커뮤니티에서는 이용자들 각자가 운영중인 가게 및 샵을 무료 홍보 가능하며 자유로이 번개모임도 열 수 있다.
펫을 위한 갤러리 서비스도 누릴 수 있으며 미스, 미스터 펫도 선발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수 도 있고 유명인 못지않은 큰 인기도 누릴 수 있다.
한편 어스버스는 애완동물을 애호가들의 지역 기반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에서 무료 DNA검사를 통한 질병 예방 서비스를 비롯해 혈통분석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