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암화폐 전문매체 코인큐에 따르면, OKX 월렛이 BRC-20 프로토콜의 개선된 버전인 ‘BRC-30’표준을 제안함에 따라 입금・출금 및 채굴을 포함 자산 운영 서비스의 추가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 따르면, 스테이킹 기능을 통해 BRC-20 토큰 보유자는 패시브(수동)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새로운 토큰 표준 출시를 통해 사용자는 이제 자신의 BRC-20토큰을 BRC-30토큰으로 교환하여 해당 토큰 혹은 비트코인을 스테이킹할 수 있게 됐다. BRC-20 토큰 보유자는 디지털 자산을 판매하지 않고 사용해 스테이킹 소득을 얻으면서,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적극적으로 참여 및 토큰의 잠재적 가치도 높일 수가 있다.
또한 새로운 BRC-30 토큰의 출시 및 스테이킹 기능 도입을 통해 OKX 월렛은 BRC-20 토큰 보유자에게 디지털 자산과 상호작용하고 수동적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게 됐다.
특히 스테이킹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자산을 유지하도록 장려함으로써 시장 판매 압력을 낮추어, 보다 안정적인 토큰 생태계로 이어지게 될 전망이다. 이 같은 스테이킹 메커니즘은 BRC-20 토큰 생태계에 새로운 계층을 추가하여 사용자의 참여를 높이고 토큰 보유자와 기본 블록체인 네트워크 간의 유대 역시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진단된다.
OKX월렛을 통해 BRC-30 토큰을 생성하려면 스테이킹 풀을 만들어 시드 사용자를 확보한 다음 자신의 토큰을 발행하면 되는데, 추가 토큰을 얻고자 하는 사용자는 BTC 또는 BRC-20 토큰을 스테이킹하면 된다.
한편, 거래량 기준 글로벌 2위 암호화폐 거래소 OKX는 비트코인 오디널스 움직임을 받아들인 최초의 대형 거래소 중 하나이며, 그 뒤를 이어 바이낸스, 게이트아이오 및 트립토닷컴과 같은 거래소들이 역시 오디널스 및 BRC-20에 대한 지원을 발표했다.
또한 OKX 월렛의 경우, 더 빠른 거래 속도와 더 저렴한 거래 비용을 보장하는 BTC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선도적인 최초의 멀티체인 지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