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1월 16, 2024
HomeTodayOK캐쉬백, 블록체인 사업 진출…'NFT 멤버십' 출시

OK캐쉬백, 블록체인 사업 진출…’NFT 멤버십’ 출시


SK플래닛이 대체불가능토큰(NFT) 기반으로 블록체인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SK스퀘어 자회사 SK플래닛은 유틸리티성이 강화된 NFT의 활용 가치와 마케팅 기회, 회사가 보유한 역량 및 자산을 고려해 시장이 신뢰할 수 있는 ‘유틸리티 NFT’를 중심으로 블록체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그룹 관계사와 제휴사 서비스를 웹 3.0과 연결, 실물경제를 뛰어넘는 새로운 가상경제 생태계를 만든다는 구상이다.

이와 관련 SK플래닛은 오는 5월 ‘OK캐쉬백(OCB) 멤버십 NFT’를 출시한다.

이는 블록체인 기반의 포인트 리워드 서비스로, 사용자 스스로 원하는 혜택을 설계할 수 있고, 생태계 구축에 기여한 만큼 보상받는 것이 특징이다.

또 OK캐쉬백 NFT는 소유자가 직접 커뮤니티를 개설해 추가적인 적립이나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무엇보다 사용자가 직접 혜택을 조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OK캐시백 NFT’만의 강점을 통해 새로운 사용 경험과 참여를 이끌 계획이다.

이와 함께 탈중앙화 지갑 기능을 할 ‘업튼 스테이션’도 선보인다. 개인 키 분산 저장 기능을 통해 보안을 강화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업튼 스테이션 안에서 사용자들은 커뮤니티 채널을 운영할 수도 있으며, 사용자들이 별도 로그인 절차 없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이 밖에도 SK플래닛은 SK그룹 ICT 패밀리를 비롯 관계사 서비스가 웹 3.0과 연결됨으로써 생태계가 더욱 확장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OK캐시백 제휴사와도 파트너십을 강화해 맞춤화된 블록체인 인프라와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 SK플래닛은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아발란체 개발사 아바랩스(Ava Labs)와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 및 서비스 발굴을 위한 파트너십(MOU)을 체결한 상태다.

SK플래닛 관계자는 “NFT 활용 가치와 마케팅 기회, 회사가 보유한 역량 및 자산을 고려해 ‘유틸리티 NFT’ 중심으로 블록체인 사업을 시작한다”면서 “OK캐쉬백 사용자경험을 가상경제로 넓히고, 웹3.0 로열티 멤버십 대중화를 견인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