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OK금융그룹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DT)’ 구축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고 전했다.
OK금융그룹은 글로벌 디지털 트렌드 및 신기술 관련 정보를 회사의 임직원들과 공유함과 동시에 메타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직원들 간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또한 비대면 금융 거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최근 금융권 추세에 맞게 ‘디지털창구시스템’을 마련하고, 업계 최초로 비대면 ‘OK e-국민연금안심통장’을 선보여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제고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OK금융그룹은 제 2금융권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큰 로봇자동화기술(RPA)을 보유하고 있으며, 디지털 시장을 이끌어나가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핵심 서비스를 구축하고자 한다.
또한 메타버스, 대체불가토큰(NFT), 가상자산 등 블록체인 중심의 디지털 신기술의 등장에 대응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OK금융그룹은 지난 2021년 메타버스 활용을 목적으로 한 태스크포스(TF)를 마련하고 저축은행 업권 최초로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 가입한 바 있다.
OK금융그룹의 한 관계자는 “메타버스 얼라이언스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메타버스 기술을 중심으로 혁신 기업들과 파트너쉽을 추진하며 새로운 서비스 발굴에 나설 예정”이라고 전했다.
OK금융그룹은 메타버스 기술을 원격 업무 공간 마련, 랜드마크(배구 및 럭비 경기장 등) 구축, 가상 영업점 관리 및 운영, ‘무과장’ 등 대표 캐릭터에 대한 디지털 휴먼화 등에 활용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또한 OK금융그룹은 향후 다양한 디지털 상품을 출시하여 고객의 편의성을 제고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OK금융그룹의 주력 계열사 가운데 ‘OK저축은행’은 저축은행 업계에서 처음으로 비대면 가입을 진행할 수 있는 국민연금 수급 전용 통장인 ‘OK e-국민연금안심통장’을 선보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