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2월 26, 2024
HomeTodayOK캐쉬백, 아티스트 차인철과 한정판 NFT 프로모션 진행

OK캐쉬백, 아티스트 차인철과 한정판 NFT 프로모션 진행


최대 통합 멤버십 서비스 OK캐쉬백이 아트 디렉터 차인철 작가와 협력해 한정판 대체불가토큰(NFT)을 출시한다.

OK캐쉬백은 출시 7개월만에 NFT멤버십 가입자수 20만명 돌파를 기념해 아트 디렉터 차인철 작가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지난해 6월 SK플래닛은 OK캐쉬백의 가치를 가상경제로까지 확장한 OK캐쉬백 NFT 멤버십 서비스 ‘로드투리치(Road to Rich)’를 론칭했다.

‘로드투리치’는 사용자가 직접 혜택을 키우고 설계하며 교환할 수 있다. 혜택이 담긴 개별 템(TEM) NFT를 래키 캐릭터와 조합해 자신에게 맞는 혜택을 조립하고, 성장시키며, 교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로드투리치 래키 프로젝트를 아티스트 영역까지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NFT 시장에서 사용자가 보다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작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차인철 작가는 개인 브랜드 ‘인치 인치 인치(inch_inch_inch)’를 운영하며 브랜딩, 인테리어 디자인 등 다방면에서 그래픽 디자인과 일러스트레이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OK캐쉬백은 재미있고 유쾌한 화풍이 돋보이는 차인철 작가와 총 3회에 걸쳐 ‘로드투리치’ 캐릭터 래키를 재해석한 한정판 템 NFT를 제공한다.

차인철 작가가 탄생시킨 옷, 액세서리, 배경화면 등 7개의 템을 모두 모아 캐릭터에 적용시키면 하나의 아트워크 NFT가 생성되도록 차별성을 꾀했다.

1차 ‘웰컴투더인치월드’는 2월 13일까지 차인철 작가 인스타그램에서 OK캐쉬백 NFT 멤버십 신규 가입자 대상으로 진행된다. 7종의 템이 각각 선착순 5000개씩 제공된다.

2차 ‘2024 럭키블루 템 세트’ 프로모션은 2월 8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다. OK캐쉬백 이벤트 배너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3차 ‘고고테마파크 템 세트’ 행사는 2월 21일부터 3월 12일까지 운영되며, 웰컴투더인치월드와 고고테마파크 TEM을 받은 사람들은 차인철 작가 한정판 굿즈 세트에 응모할 수 있다.

SK플래닛 측은 “2030 세대의 디자인 취향과 선호도가 반영된 이번 아트 콜라보레이션이 OK캐쉬백 NFT 멤버십 대중화에 힘이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 NFT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아티스트들이 재해석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자산을 고객 스스로 재조합하거나 재생산해 유통시킬 수 있는 방안도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