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DIG(New York Digital Investment Group)는 미국의 은행 계좌 소유자들에게 비트코인(BTC)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기 위해 금융 기관에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기업인 2분기와 제휴했습니다.
19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이번 제휴는 미국 내 약 1830만 명의 은행 고객에게 비트코인 매입과 판매, 보관 채널을 개방할 가능성이 있다고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실제로 2분기에는 미국 상위 100대 은행의 약 30%에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며 미국 디지털 뱅킹 고객의 10분의 1 이상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전에 Cointelegraph가 보도한 바와 같이 NYDIG는 미국인들에게 은행 계좌를 통해 비트코인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기 시작했다.
당시 이 회사는 핀테크 기업 피델리티 내셔널정보서비스와 제휴해 미국 대부업체들에게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2분기 외에도 NYDIG는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뱅킹 서비스 공급업체인 Alkami 및 글로벌 결제 서비스 업체인 Fiserv와 파트너십을 맺고 더 많은 금융 기관 고객이 비트코인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별도의 발표에서 NYDIG와의 파트너십의 구체적인 내용을 상세히 설명하면서, Fiserv는 NYDIG의 협업이 BTC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은행과 신용 조합에 맞추어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캘리포니아 소재 금융기관인 First Foundation Bank는 NYDIG, 피서브 등과 함께 비트코인 거래와 고객 보호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4월, 은행의 모회사인 First Foundation Inc.는 고객들에게 비트코인 기반 투자 상품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기 위해 NYDIG에 투자했다.
Alkami 측면에서 NYDIG는 이제 이 회사의 골드 파트너 프로그램의 일부입니다. 이는 은행과 신용 조합이 BTC 구매 및 보관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요한 단계다.
NYDIG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Robert Gutmann은 이러한 협력 관계가 기존 금융 기관을 통해 비트코인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선언했다.
Gutmann에 따르면, 이러한 통합 노력은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지속적인 확장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