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 산하 연구소 기업 NSLab이 자사의 ‘합의알고리즘(PoA2)’ 기술을 미국 기업 MMAI에 수출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이 기술은 산업 분산 시스템과 스마트 그리드 등에 활용되며, PoA(Proof of Authority)를 통해 산업용에 적합한 블록체인 아키텍처로 설계됐다.
이 알고리즘은 에너지, 저장 공간, 네트워크 대역폭 및 계산 복잡성을 절약하여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스마트 자동화(SAM) 기반의 전송 속도 및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
NSLab은 2022년 설립된 이후 국방 시스템 소프트웨어, 블록체인 솔루션, 특수목적 메타버스 플랫폼 관련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NSLab의 ‘합의 알고리즘(PoA2)’ 기술은 산업 환경에서 속도와 신뢰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계된 분산 시스템과 스마트 그리드 플랫폼의 핵심 구성요소로 알려져 있다.
이 기술은 또한 스마트 자동화와 PoA를 활용하여 에너지 효율, 저장 공간, 네트워크 대역폭, 계산 복잡성에 최적화되어 있어 산업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에 유망한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NS랩의 한 관계자는 이 기술이 미국 메타버스 서비스 기업인 MMAI에 성공적으로 수출됨에 따라 글로벌 시장에서 영역과 존재감을 확대해 국내 및 그 이상의 블록체인 산업 성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술로 스마트 자동화와 PoA를 활용한 AI와 자동화 기술을 활용하면 에너지, 저장 공간, 네트워크 대역폭, 계산 복잡성을 절약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이번 대미 수출 협약으로 NS랩은 글로벌 진출이 확대되고 블록체인 기술 연구가 더욱 진전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MMAI는 미국에 본사를 둔 메타버스 서비스 기업으로, MMAI는 메타버스에서 사용자에게 새로운 기회와 경험을 제공하는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따.
회사는 가상현실 콘텐츠 개발, NFT 기반 자산 제공, 메타버스 관련 아이템 블록체인 기반 마켓플레이스 제공 등 메타버스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