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2월 26, 2024
HomeToday‘NH농협은행’,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해외송금 기술검증 마쳐

‘NH농협은행’,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해외송금 기술검증 마쳐

NH농협은행이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해외송금 기술검증을 마쳤다는 소식을 전했다.

오늘 20일, NH농협은행은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 대응 파일럿시스템을 도입한 해외송금 기술검증을 마쳤다고 발표했다.

농협은행에서 이번에 추진한 해외송금 기술검증에는 서로 이질적인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제작된 디지털 자산 교환이 이루어지게 하는 ‘HTLC(Hashed Time Lock Contract)’라는 기술이 접목됐다.

한편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해외 송금 서비스는 시간 및 비용을 아낄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은행 스위프트(Swift)망을 기반으로 한 기존의 해외 송금 서비스와는 다르게 중계 은행이 직접 개입하지 않기 때문에 수수료 지불 없이 약 30초 안으로 해외 송금을 끝낼 수 있다.

농협은행의 한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이용자들에게 새롭고 간편한 방식의 디지털 금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연구 개발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방칭”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19일 NH농협은행은 이번 해 11월 30일까지 비대면 펀드 신규 가입을 진행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경품을 지급하는 ‘럭키 페스타 핼러윈(LUCKY FESTA HALLO WIN)’ 이벤트를 적용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첫 번째로 진행하는 이벤트는 인터넷 또는 스마트 뱅킹에서 펀드(MMF 제외)에 가입하면 자동 적으로 응모되는 방식이다.

NH농협은행은 해당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 가운데 추첨을 진행해 총 130만원 상당의 상품으로 이루어진 럭키박스 및 모바일쿠폰 등을 지급할 계획이다.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벤트는 NH농협은행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을 팔로우하는 등의 조건을 제시해 지인들과 촬영한 사진을 본인의 SNS 계정에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는 방식이다.

NH농협은행은 응모를 진행한 고객들 가운데 총 10명에게 3만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NH 농협은행의 한 관계자는 “NH농협은행 펀드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