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 기업 시티랩스가 폴리곤(MATIC)과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시티랩스는 이번 MOU를 통해 유틸리티 토큰, NFT, 메타버스 솔루션 등 폴리곤의 블록체인 생태계에 스마트시티 산업을 융합, 적용시켜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가상자산 서비스 공급을 목표로 하는 사업자들과의 협업도 확장해, 폴리곤 플랫폼을 접목한 신규 서비스 구축 및 활성화도 진행할 전망이다.
또한 이날 폴리곤(MATIC)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웹3 게임 개발 스튜디오 에픽리그와 글로벌 전략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웹3 게임 제품군을 출시할 계획인데, 폴리곤에 출시될 첫번째 게임은 AAA 액션 롤플레잉 게임 다크스론으로, 플레이어가 던전을 탐험하고 다양한 몬스터와 싸우는 핵 앤 슬래시 액션 RPG 장르다.
이번 파트너십과 함께 폴리곤은 에픽리그에 투자도 단행했으며, 에픽리그의 기업 가치는 1억 달러로 평가됐다.
한편, 앞서 지난 4일 디앱 데이터 분석업체 댑레이더에 따르면, 7월 NFT 거래량이 2021년 6월 이후 처음으로 10억 달러를 밑돌은 것으로 드러났다.
거래량 기준 오픈씨 시장 점유율은 처음으로 60%까지 떨어졌다. 지난 5월만 해도, 오픈씨 점유율은 84%였다. 다만 BAYC 개발사 유가랩스의 경우 시장 점유율이 20%를 차지하며, 점차 영향력을 확대하는 모습이다.
또 7월 블록체인 업계에서 가장 인기를 끈 분야는 게임이었으며, 게임 분야 일일 고유 활성 지갑(UAW)은 100만개에 육박했다.
아울러 이날 SNS플랫폼 인스타그램은 플로우(FLOW) NFT 지원 및 코인베이스 월렛ㆍ대퍼 월렛 연동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앞서 지난 5월 인스타그램은 이더리움·폴리곤·솔라나·플로우 NFT를 지원할 예정이라며, NFT 테스트를 시작한 바 있다. 이중 현재 지원 중인 블록체인은 이더리움, 폴리곤, 플로우 이며, NFT 게시 및 공유에 별도의 수수료가 부과되지는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