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월 15, 2025
HomeTodayNFT 유니버스 플랫폼 펜타스퀘어, 'NFT 미디어' 합작사 설립할 것

NFT 유니버스 플랫폼 펜타스퀘어, ‘NFT 미디어’ 합작사 설립할 것

(사진=픽사베이)

글로벌 NFT 유니버스 플랫폼 펜타스퀘어가 (주)롤링 스톤 코리아, (주)GNT, (주) 이엘이미디어와 세계 최초로 NFT미디어 합작사를 설립한다.

펜타스퀘어는 오늘 24일 롤링스톤코리아,GNT,이엘미디어와 NFT 공동사업 파트너십 계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롤링스톤 매거진은 미국을 대표하는 대중문화 발행물로 1967년부터 지금까지 잰 웨너,음악평론가 랄프J, 글리슨이 운영해왔다.

롤링스톤 매거진은 락 음악 밴드 인터뷰를 시작한 이후 앨범리뷰, 차트등도 다루고 있으며 음악, 영화, 게임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핵심적인 미디어로 성장해왔다.

롤링스톤 코리아는 지난 2021년 5월에 발매한 창간호부터 최근 5호까지 잡지 분야 베스트 셀러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다.

국내외에서도 많은 팬층을 보유해왔는데 지금까지의 커버아티스트로는 싸이가 수장으로 있는 피네이션 아티스트들을 비롯해 BTS, 강다니엘, 비, 프렌치몬타나, 88라이징 아티스트, 씨엘, 아델등 국제적으로 인기 있는 스타들을 내세운 바 있다.

그외에도 임영웅, 몬스타 엑스, 윤상, YB, 김완선 등 인기 아티스트와의 인터뷰 내용을 실어 큰 이목을 끌기도 했다. 현재 롤링스톤 코리아의 주요 파트너로는 멜론, 틱톡, 인스타그램 등이 있다.

한편 이엘이미디어는 글로벌 유수의 아티스트와 콜라보를 이루며 컨텐츠를 만들고 있으며 디지털 기반의 유니버설 미디어로 자리매김했다.

이엘미디어는 인기 그룹 펜타곤, 드림캐쳐, GOT7등 글로벌 KOP 뮤지션들의 에디터 버전 인터뷰 특집 기사 컨텐츠도 구성중이다.

한편 펜타스퀘어는 합작사 설립 및 공동사업 파트너십을 이루며 글로벌 아티스트들의 IP와 컨텐츠를 확보하고 이를 NFT로 발행했다.

펜타스퀘어측은 미디어 플랫폼인 롤링스톤매거진, E.L.E매거진과 펜타스퀘어의 팬덤 NFT 플랫폼 ‘팬플(Fanffle)’서비스를 활용해 NFT를 전 세계 이용자에게 알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