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A 학생들은 장학기금으로 3만 달러를 모금한다.
INSEAD 대학원 파리 지부의 경영학 석사(MBA) 학생들이 NFT 매각을 통해 이 학교의 로빈 후드 장학기금을 위한 3,000달러를 모금했다.
페르디난드 이젤스, 미셸 유, 그리고 다른 두 명의 학생들은 학교 엠블럼을 이용해, 얀 고양이 컨셉에서 영감을 받아 로빈후드가 도롱뇽을 타는 모습을 그린 “로빈굿 #1(RobinGood #1)”이라는 제목의 NFT를 만들었다.
이 프로젝트는 이 학교의 장학금 기금을 위해 일주일간 진행된 학생 주도의 기금 모금 운동 이었다.
해당 NFT는 어떤 학생이라도 참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피아트 통화(법정통화)로 경매에 부쳐졌고 이 학교의 졸업생이자 골드만삭스 은행원 알베르토 마레가에 의해 약 3,000달러에 낙찰되었으며, 그 후 오픈씨에서 민팅되었다.
이젤스는 “이 기술을 이용해 좋은 대의를 위해 기여할 수 있었다는 것은 엄청난 기분”이라며, “나는 이것이, 다른 사람들이 블록체인 기반 기술이 전달할 수 있는 긍정적 영향을 더 깊이 탐구하게 만드는 격려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FTX, 이더리움 NFTs에 대한 지원 확대
FTX.US는 2일(현지시간) 자사의 NFT 시장이 이더리움 기반의 NFT에 대한 지원을 확대했다고 발표했다.
FTX와 미국 자회사는 9월에 이 분야에 처음 뛰어들어, 기능이 제한된 NFT 시장을 출시했다. 그 다음 달, FTX.US는 솔라나 기반의 NFT에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플랫폼을 확장했다.
FTX.US의 웹사이트에서는 이제 지루한 유인원 요트 클럽, 미비트, 푸지 펭귄스와 같은 인기 있는 이더리움 기반의 프로젝트들의 수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