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코리아 페스티벌 2023이 오는 3월 7일부터 8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2에서 열린다.
더문랩스와 슈퍼치프갤러리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페스티벌에는 데이브 크루그먼, 라이트피트, 수투, 샌드방 등 국내외 유명 NFT 아티스트 총 120여명이 참여한다.
슈퍼치프갤러리는 축제의 메인 행사인 NFT 전시회를 큐레이팅하고, 웹3.0과 블록체인 업계 리더들이 참여하는 패널 토론 행사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NFT 아티스트 어워즈, 블루칩 NFT 럭키드로우, 애프터파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된다.
한편 이번에 진행되는 NFT 코리아 페스티벌 2023은 NFT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놈을 운영하는 더 문랩스와 미국 슈퍼 치프 갤러리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다.
이 축제는 3월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개최되며 NFT 아트의 최신 트렌드와 혁신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행사는 레저, 핑거랩스, 아이트러스트, W3B, 메타오아시스, NFT ASIA, 그리고 서치파이와 같은 기업들이 후원한다.
이번에 세계 NFT 미술시장을 선도하는 슈퍼치프갤러리가 축제의 메인 행사인 NFT 전시회를 큐레이팅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축제는 8m 높이의 초대형 디지털 모노리스 등 새로운 스타일의 NFT 디스플레이를 통해 관객들이 NFT 아트만의 혁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JR 워커 소니뮤직 웹3.0 디렉터, 알렉스 USDC 퍼블리셔인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서클’ 등 웹3.0과 블록체인 업계 리더들이 참여하는 패널토론 행사도 열린다.
한편 NFT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놈은 세계 랭킹 1위 웹 3.0 프로젝트를 목표로 하는 레저 메타버스 프로젝트의 첫 서비스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현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틸리티를 NFT와 결합하고 액트 투 어닝(A2E)을 기반으로 자체 토크노믹스를 구축한 NFT 마켓플레이스 2.0으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