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7월 27, 2024
HomeTodayNFT 전문 마켓플레이스 ‘팔라’, ‘하바’ 미니플래닛 노드 NFT 공식 민팅 진행

NFT 전문 마켓플레이스 ‘팔라’, ‘하바’ 미니플래닛 노드 NFT 공식 민팅 진행

대체불가토큰(NFT) 전문 마켓플레이스 ‘팔라’가 오는 2월 20일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의 미니플래닛 노드 NFT 공식 민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하바’는 다양한 체인으로부터 민팅된 NFT를 한 곳으로 모은 후, NFT의 다양한 유틸리티를 적용해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터체인 전문 플랫폼이다.

‘하바’ 플래닛 노드는 이질적인 환경을 가진 네트워크상에 존재하는 NFT들의 체인 간 이동 및 새로운 NFT를 발행해야될 때 인터체인 메세지를 전달하고,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오는 2월 20일 오후 7시부터 ‘팔라’ 런치패드를 통해 공개되는 미니플래닛 노드 NFT는 ‘하바’ 공식 생태계의 메인 유지 장치 ‘플래닛 노드’를 총 10개로 나눈 것이다.

해당 NFT의 판매 가격은 약 10분의 1로, 구매자들의 부담을 완화하고 이로써 더욱 많은 사용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특별 플래닛으로 볼 수 있다.

하년 플래닛 보유자들은 거버넌스로 참여해 생태계에 기여한 것에 대한 리워드로 ‘하바 코인(HVH)’을 지급받을 수 있다.

해당 런치패드에서는 사전에 월렛 주소 등록을 마친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화이트리스트 방식, 누구든 제한없이 참여 가능한 퍼블릭 세일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이번에 ‘클레이(KLAY)’을 활용해 NFT를 구입할 수 있고, 카카오의 ‘클립’ 지갑, ‘카이카스’, ‘메타마스크’ 지갑 등을 연동해 NFT 발행에 참여할 수도 있다.

한편 글로벌 이용자들이 다수 존재하는 ‘하바’ 프로젝트의 특성상, 접속할 지역과 관련된 언어들을 분석해 영어, 한국어로 구성된 페이지 중 이용자가 사용하는 언어에 맞게 자동으로 페이지가 설정된다는 특징이 있다.

‘하바’ 프로젝트 측은 “현재 한국에서 영향력이 큰 클레이튼 체인에서의 최초 민팅을 NFT 마켓인 팔라와 함께 추진할 수 있게 돼 무척 고무적”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