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가 ‘고양이와 스프’ 지식재산권(IP) 기반 NFT(대체불가능토큰)를 통해 블록체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
네오위즈는 모바일 힐링 게임 ‘고양이와 스프’ IP을 활용한 PFP NFT(프로필사진용 대체불가능토큰) 프로젝트 ‘ERCC(Early Retired Cats Club)’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ERCC란 ‘인텔라X(Intella X)’와 파트너사 ‘폴리곤(Polygon)’이 함께하는 첫 NFT 프로젝트로, 조기 은퇴한 고양이 클럽이란 뜻으로 부자가 된 고양이가 조기 은퇴 후 세계 여행을 떠났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를 토대로 총 1930마리의 고양이와 UN에 가입된 193개국의 국기가 결합돼 있는 NFT가 출시될 계획이다.
각기 다른 의상을 착용한 고양이들의 모습을 GIF 형식의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차별화된 형태로 선보인다.
네오위즈는 국내 게임사 중 최초로 PFP NFT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해당 PFP NFT는 커뮤니티, 소셜미디어 등 다양한 채널에서 프로필로 사용할 수 있다.
ERCC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일정은 네오위즈 공식 페이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네오위즈는 ‘스컬’과, ‘메탈 유닛’, ‘플레비 퀘스트: 더 크루세이즈’, ‘사망여각’, ‘댄디 에이스’ 등 국내외 인디 게임 수작을 선보이면서 활발한 인디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해왔다.
특히 고양이와 수프는 네오위즈의 자회사 하이디어가 출시한 힐링 방치형 게임이다.
귀여운 삽화을 앞세워 전세계적인 인기를 끌면서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300만 건을 돌파했다.
최근 많은 국내 게임사가 관심을 보이고 있는 블록체인 사업을 일찍이 준비해왔다.
네오위즈의 계열사 네오플라이는 2017년부터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개발에 힘써왔으며, 올해 초 가상자산 지갑, 서비스, NFT 등의 서비스를 결합한 블록체인 오픈플랫폼 ‘네오핀’을 출시했다.
또 지난 8월 개최된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행사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 (KBW 2022)’에서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 구축을 위해 폴리곤 스튜디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