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0월 31, 2024
HomeBlockchain네오플라이, 블록체인 오픈플랫폼 네오핀 출시 오픈 혜택↑

네오플라이, 블록체인 오픈플랫폼 네오핀 출시 오픈 혜택↑

3일 네오위즈홀딩스는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네오플라이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 블록체인 오픈플랫폼 ‘네오핀(NEOPIN)’의 모바일 앱(APP)을 출시하고 상용화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네오핀의 비전인 ‘연결’과 ‘확장’을 바탕으로 가상화폐 지갑, 게임, 서비스,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블록체인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가 결합되는 개방형 ‘블록체인 오픈플랫폼’을 지향한다.

네오핀은 가상화폐 금융서비스를 시작으로, 1분기 내 게임파이(GameFi) 등 클레이튼 네트워크 기반의 P2E를 출시하고 2분기 내 ‘S2E(돈 버는 서비스)’ 및 ‘NFT 서비스’를 오픈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올 3~4분기에는 다양한 콘텐츠 기업과 협업해 상생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가는 것은 물론, 글로벌 기업들과도 제휴를 맺을 계획이다.

네오핀의 지갑 기능은 스테이킹을 시작으로 스왑, 이자농사, 락업과 같은 가상화폐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되는 가상화폐는 이더리움(ETH), 클레이튼(KLAY), 트론(TRX) 등 서비스별로 상이하다.

특히 서비스 오픈 초기에는 스테이킹 이용시 보상 이율 외에 상장 예정인 ‘네오핀 토큰(NPT)’을 추가 보상으로 지급할 예정이며, 순차적으로 오픈되는 가상자산 금융서비스 역시 NPT를 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오는 3월 시행을 앞둔 트래블룰(자금이동규칙)에 맞춰 고객확인제도(KYC)를 도입했으며, 자금세탁방지(AML) 등 강화된 보안 기능을 적용해 높은 신뢰도를 갖추고자 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거래소에서 네오핀 지갑을 통해 보다 원활하게 자금을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네오플라이는 지난 5년 동안 ‘엔블록스(nBlocks)’, 이오스 네트워크 프로젝트 ‘EOSeoul’ 등 블록체인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해온 경력을 갖추고 있으며,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도 획득한 바 있다.

특히 가상화폐 지갑 서비스를 처음 접하는 초보 이용자들도 보다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UI·UX를 최적화한 것이 눈에 띈다.

한편, 네오플라이 오승헌 대표는 “지난 5년 동안 축적한 블록체인 운영 노하우를 네오핀에 집중 투여했다”고 밝혔다.


이어 “네오위즈홀딩스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만큼,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블록체인 오픈플랫폼’으로 성공시켜 나가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