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R은 비트코인 ATM 회사 리버티X를 인수할 계획이다.
리버티엑스(LibertyX)는 현재 9500대의 암호화폐 ATM을 탑재한 미국 내 2만여 개의 소매점을 서비스하고 있다.
3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기업 기술 제공업체 NCR코퍼레이션이 최초의 소매용 비트코인 ATM 중 하나를 출시한 회사인 ‘리버티X’를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월요일 발표에서 NCR은 규제 인허가 동의서와 승인에 따라 올해 말 리버티X를 인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은행, 소매점, 레스토랑을 위한 해결책의 일환으로 리버티X의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는데, 이는 NCR 고객들이 거래가 확정된 후 암호화폐 인출, 구매 및 결제 기능을 볼 수 있음을 시사했다.
팀 밴더햄 NCR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우리 고객들은 암호화폐를 사고 판매할 수 있는 능력, 국경을 초월한 송금을 실시하고 디지털과 물리적 채널을 통한 디지털 통화 결제를 받아들이는 등 완벽한 디지털 통화 솔루션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한편, 리버티엑스(LibertyX)는 모바일 앱이나 비트코인(BTC) ATM 네트워크를 통해 미국 내 다양한 소매점에서 암호화폐로 구매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코인ATMRadar 데이터에 따르면, 코인텔레그래프 보도 당시 전 세계에 2만4481대 이상의 암호화폐 ATM이 있으며, 2021년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을 경험하고 있다.
비트코인 ATM 네트워크 최대 보유국 중 하나인 비트코인디포가 최근 편의점 서클K와 제휴를 발표하면서, 미국과 캐나다에 700여 개의 비트코인 ATM이 설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