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NFT 웹3.0 플랫폼 ‘NCOP’이 최근 디지파이넥스 상장 소식을 전했다.
NCOP 플랫폼은 고객을 중심으로 하는 미술 NFT 웹 3.0 플랫폼의 토큰인 ‘NCOP’가 미국 시간 기준으로 2022년 9월 27일 오전 3시에 디지파이넥스에 최종 상장됐다고 발표했다.
한편 NCOP은 ‘NFT Contest Market Own Your Pick”를 가리키며 ‘콘테스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발굴된 NFT를 선정한다’라는 의미를 지닌 NFT 플랫폼으로 볼 수 있다.
NCOP은 플랫폼상에서 진행하는 콘테스트를 바탕으로 집단지성 가치평가를 진행하고 NFT 가격 평가와 관련해 시장성 및 투명성을 확보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NCOP의 백서에 따르면 거버넌스 토큰인 ‘NCOP’의 총 발행량은 30억 개로, 발행량의 47%에 해당하는 ‘DAO Treasury’에 부여된다.
플랫폼측은 3.0 콜드스타트를 해결하기 위해 고객 확대를 위한 방안보다, 관련 서비스 제공을 요구하는 적극적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토크노믹스 인센티브 정책안을 고안했다.
플랫폼의 한 관계자는 “독자적인 메인넷을 중심으로 하는 NFT플랫폼과 DAO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NCOP이 추구하는 서비스와 운영 효율성, 생태계의 요구에 맞게 자유로운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Static NFT 기술을 바탕으로 보다 다양한 NFT를 제작, 발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NFT 콘테스트를 전 세계의 영역으로까지 확장시키고 메인넷 기반의 메타버스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표갤러리의 전문가 네트워크와 관련된 단체들을 NCOP 생태계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NCOP NFT 플랫폼의 도약을 목적으로 한 기반 형성하고, NFT의 활용 및 거래가 최대한으로 보장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관계자는 “NCOP은 미술과 공예 등 다양한 예술 작품들과 관련한 권리를 공유하는 오픈된 커뮤니티를 형성함으로써, 더 나아가 풍요로운 문화적, 경제적 삶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돕는 비전을 지니고 있다”고 설명했다.